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 당첨금 소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코스피지수가 연고점을 경신한 후 숨고르기 장세를 펼치면서 하반기 주도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반도체가 상반기 시장을 주도했다면 하반기에는 자동차,우주 등 새로운 투자 포트폴리오가 형성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24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70% 하락한 2764.73에 거래를 마쳤다.지난 20일 2807.63으로 연고점을 경신한 이후 2거래일 연속 약세다.
코스피의 반등을 이끌었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조정 국면에 접어든 모습이다.삼성전자는 8만원선을 넘어선 이후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SK하이닉스는 24만원을 눈앞에 뒀다가 이틀 연속 내림세로 22만3000원까지 내려왔다.
상반기 증시는 인공지능(AI),로또 당첨금 소득반도체에 대한 기대감이 강했던 반면,로또 당첨금 소득금리인상과 지정학적 리스크 우려가 공존했다.리스크 완화 국면에서도 높은 금리 수준이 종목별,업종별 양극화 구도를 심화시켰다.AI와 반도체 밸류체인에 자금이 집중됐다.이날 종가 기준으로 올해 주가 상승률이 100%를 넘는 중소형주 가운데 절반 이상은 AI 및 전력,유리기판 관련주였다.
하반기에는 증시 주도주가 바뀔 것이란 시각이 많다.금리인하,로또 당첨금 소득주주환원 강화 등이 변수로 꼽힌다.삼성증권은 자동차 업종이 레벨업된 실적과 주주환원 지속으로 주도주 지위를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차와 기아는 향후 3년간 연간 영업이익이 각각 14조~16조원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이를 기반으로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포함한 총주주환원율이 31~33%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증권 임은영 연구원은 "현대차와 기아는 중국 전기차업체의 진출이 어려운 미국,한국,인도에서 80~90%의 이익을 창출했다"며 "앞으로 3년간 수익성이 높은 하이브리드 판매가 2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이투자증권 조희승 연구원은 "완성차 업종의 주가는 주주환원에 대한 기대감을 기반으로 과거에 비해 높아진 레벨을 유지하고 있다"며 "오는 8~9월 '인베스터데이'를 앞두고 자사주 매입 규모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질 수 있고,로또 당첨금 소득이후에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율 등락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우주 관련주도 새로운 모멘텀을 장착하고 있다.내년부터 2030년까지 총사업비 3200억원을 투입하는 '저궤도 위성통신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새 얼굴들도 증시 입성을 앞두고 있다.이노스페이스는 다음달 2일 기술특례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할 예정이고,이달 28일 상장하는 에이치브이엠은 미래 먹거리로 우주항공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초소형 위성기업 나라스페이스,소형 로켓기업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도 주관사를 선정하고 연내 상장을 모색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은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은 스타링크와 같이 완전히 작동하는 위성통신망은 아니지만 시스템을 구축하는 시범망으로 추가 위성 발사 등의 사업 확장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