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일본 야구 채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도쿄도지사 선거에서 고이케 유리코 현 지사가 3연임에 성공한 가운데 실제 승자는 무소속으로 득표율 2위에 오른 이시마루 신지 후보라는 평가가 나온다.특정 정당의 지원 없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과 소셜미디어(SNS) 등을 활용한 선거운동만으로 젊은 유권자들의 지지를 끌어모은 이른바 '이시마루 쇼크'가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이시마루 후보는 어느 정당의 지지도 받지 않는 무소속으로 출마해 "도쿄도지사 선거 현장은 정쟁의 장소가 아니다"라고 선언해 유권자들의 호응을 얻었다.선거를 앞두고 개인 후원금이 2억7000만엔(약 23억원) 모였고,일본 야구 채널자원봉사에 나선 사람들도 5000명을 웃돌았다.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29만명으로 고이케 지사(3500명)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금융회사에서 일하다 4년 전 히로시마현 아키타카타시 시장에 당선된 것이 유일한 정치 신인에게 무당파층의 지지가 몰린 것은 그야말로 '이시마루 쇼크'로 볼 수 있다고 닛케이는 강조했다.기성 정치에 대한 불신과 거부가 이시마루를 지지율 2위 자리에 올려놨다고 부연했다.이시마루 후보는 신당 창당 가능성을 저울질한다.
그의 선전이 정치권에 미치는 파장이 작지 않다는 분석이다.자민당과 입헌민주당은 오는 9월 각각 총재선거와 대표선거를 앞두고 있고,일본 야구 채널내년 여름과 가을에는 각각 참의원·중의원 선거가 치러지는데 이시마루처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에 표가 쏠릴 수 있다고 닛케이는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