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민법 1004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롯데손보 본입찰에 참여 않기로
M&A로 비은행 확대에 총력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 경영진은 롯데손보에 대한 실사 결과를 토대로,민법 1004조이날 오전 진행된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날 우리금융은 한국거래소 조회공시 요구에 "그룹의 비은행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롯데손보 지분 인수를 검토했으나,민법 1004조인수를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우리금융은 롯데손보 예비입찰 참여 이후에도 일관되게 회사 재무 건전성에 부담을 주고 주주 이익에 반하는 무리한 인수는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11월에도 상상인저축은행 인수를 염두에 두고 실사를 벌였으나,민법 1004조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리스크 등을 고려해 인수 의사를 철회한 바 있다.
추후 우리금융은 비은행 확대를 위해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 인수 검토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우리금융은 두 생보사 지분을 최대 주주인 중국 다자보험그룹 등으로부터 사들이는 내용의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재 지분 매입 가격 등은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우리금융은 앞으로 실사를 통해 구체적인 인수 조건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금융은 이날 공시에서 "동양생명과 ABL생명 인수 추진과 관련한 내용은 향후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