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블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의 보유 지분 전량 매각
보통주 1만 5000주,블린20% 가량을 570만 달러에
[서울경제]
네이버웹툰이 2년 전 CJ ENM·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설립한 일본 합작 법인‘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의 지분을 전량 매각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지난 5월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의 보유 지분 전량인 보통주 1만 5000주,블린20% 가량을 570만 달러에 매각했다.인수 주체는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으로,블린네이버웹툰의 지분은 자사주로 편입된다.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은 2022년 상반기 3사가 공동으로 300억 원을 출자해 설립한 법인이다.네이버웹툰의 일본 플랫폼 라인디지털프론티어의 지식재산(IP)을 바탕으로 글로벌향 드라마 제작에 나선다는 계획이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다만 일본 시장의 규모와 잠재력이 큰 만큼 양 측의 일본 공략은 계속된다.CJ ENM은 일본 최대 방송사 중 하나인 TBS와 지난 5월 손잡고 향후 3년간 드라마 3편을 제작하기로 했다.CJ ENM의 미국 제작사 피프스시즌은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 토호로부터 2억 5000만 달러를 투자받기도 했다.네이버웹툰 산하 제작사인 스튜디오N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와 손잡고‘고수’등을 제작한다.
모회사인 CJ와 네이버가 지분을 통한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협력도 계속 이어진다.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드라마‘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네이버웹툰 원작의 드라마이며,블린올해 tvN에서 방영될‘정년이’도 네이버웹툰 원작이다.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네이버웹툰 지분 매수에 대해 "자체 지문 확대를 통해 일본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