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동 경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경기도 화성의 리튬전지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한 지도 일주일째가 됐습니다.
유족들은 안전 교육 부실 등의 의혹 제기를 이어가는 한편,신설동 경마제대로 된 진상 규명과 함께 정보 공개를 촉구했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아리셀 대표 등 피의자 소환조사에 나설 전망입니다.
박경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진실을 알고 싶다.진실을 규명하라.규명하라.규명하라."]
화성 리튬공장 화재로 가족을 잃은 유족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들은 진상조사 정보 공개와 피해자 대책 마련 등 8가지 요구안을 발표했습니다.
[김태윤/유가족 협의회 대표 : "고용노동부와 회사는 아리셀 산재 피해 유가족협의회에 사고의 진상조사 진행상황을 매일 공유해주시길 요구합니다.유가족은 사고의 원인과 대책에 대해서 알아야 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 대책위원회를 꾸리고,신설동 경마매일 저녁 7시 추모제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유족과 동료들은 제대로 된 안전교육이 없었고,신설동 경마비상구도 몰랐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사고 피해자 유족 : "(저도 예전에 잠깐 일했을 때) 안전 교육도 받은 것도 없고요.그냥 출근해서부터 앉아서 우리는 머리 숙이고 일만 했거든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중국 동포단체 대표 등 오늘도 추모의 발길이 이어졌고,신설동 경마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조속한 진상 파악을 약속했습니다.
[이상민/행정안전부 장관 :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이번 사고의 진상을 파악하는 것이고,사고 원인을 최대한 빨리 파악을 해서 재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겠습니다."]
경찰은 안전 교육이 없었다는 공장 근로자들의 주장에 대해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섰습니다.
불법 파견 의혹과 안전 교육 실시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물 분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다음 주쯤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아리셀 대표 등 피의자 5명을 소환해 조사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경준입니다.
촬영기자:홍성백/영상편집:김종선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신설동 경마채널 추가
▷ 네이버,신설동 경마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설동 경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신설동 경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전공의 이탈이 장기화하자 복귀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신설동 경마,쿼터백 패트릭 모하메스는 “캔자스시티를 위해 기도한다”고 썼고, 라인배커 드루 트랜퀼도 “이 극악무도한 행위에 희생된 이들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