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배터리 교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샘플 보존·처리 후 연구 개시 예정
“국제 사회와 탐사 성과 공유할 것”
세계 최초로 달 뒷면 토양 채취에 성공한 중국 우주탐사선‘창어 6호’가 가져온 샘플 양이 당초 목표로 했던 2㎏에 근접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중국 측이 밝혔다.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 보도에 따르면 장커젠 중국 국가항천국(국가우주국) 국장은 28일 베이징에서 딩츠뱌오 중국과학원 부원장에게 창어 6호 샘플 용기를 전달했다.
신화통신은 “1차 측정 결과 창어 6호가 채집한 달 뒷면 샘플은 1935.3g”이라며 “샘플이 안전하게 달 샘플 실험실로 옮겨진 뒤 지상 응용 시스템 연구진은 계획에 따라 달 샘플을 보존·처리하고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항천국은 “‘꿈을 좇고 용감하게 탐색하며 협동해 공략하고 협력해 함께 이익을 얻는다’는 달 탐사 정신으로 샘플 관리 업무를 잘 수행하고 중국 달 탐사 과학 성과를 국제 사회와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명일보는 “인류 최초의 달 뒷면 토양 샘플은 과학적으로 특별한 의의를 갖는다”면서 “달의 진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평화적인 달 자원 탐색 및 활용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은 인류 전체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했다.
앞서 중국은 지난 2020년 11월 탐사선 창어 5호를 발사해 총 1731g의 달 앞면 샘플을 채취해왔다.이 중 78g가량이 40개 기관,파워볼 배터리 교체114개 연구팀에 배포돼 주요 저널에 발표된 70여 개의 연구의 토대가 됐고 창어 5호가 가져온 달 토양 입자에서 새로운 광물질인 티타늄 함유 침전 입자를 발견했다는 논문도 발표됐다.
중국 관영매체들은 최근 지린대학과 중국과학원 금속연구소,파워볼 배터리 교체국가심우주탐사연구소 등이 창어 5호가 가져온 가로 2.9㎜,파워볼 배터리 교체세로 1.6㎜ 크기 달 토양 샘플을 정밀 분석한 결과 달 토양에서 순수 탄소의 한 형태인‘그래핀’을 발견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창어 5호에 이어 세계 최초로 달 뒷면 샘플 채취를 목표로 발사된 창어 6호는 53일 동안의 임무를 마치고 지난 25일 지구로 귀환했다.
파워볼 배터리 교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워볼 배터리 교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그는 “해명 영상 이후 (나 뿐 아니라) 피해 직원들이 더 분노해서 용기를 내려한다”고 덧붙였다.
파워볼 배터리 교체,검찰, 최 목사 작성 ‘김건희 여사 1차 접견 메모’ 확보최 목사 “윤 취임 1개월 맞아 조언 차원…청탁 아냐”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 가방을 전달한 혐의를 받는 최재영 목사가 5월3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2차 출석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