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 프로야구 신인드래프트 예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케이뱅크는 12일 부산신용보증재단(부산신보)과 '2024년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협약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으로 케이뱅크와 부산신보는 3분기 중 케이뱅크 앱이나 부산신용보증재단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는 부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서 대출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케이뱅크는 부산신보에 2억원을 특별출연하고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3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출시 예정인 보증서 대출은 연 0.8%의 우대보증료율을 적용하고 연 1.5~1.7%의 금리에 대한 이자가 지원된다.지원 대상은 대표자 신용평점이 595점 이상인 부산시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대출한도는 1억원까지다.
케이뱅크는 낮은 금리의 보증서 대출을 출시하면 자금난을 겪는 부산 중저신용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가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것은 부산신보가 처음이다.케이뱅크는 부산신보를 시작으로 다른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보증 협약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부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해 케이뱅크의 성장이 곧 소상공인의 성장이 되는 상생금융 모델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