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dbqpsxntm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송영숙(76) 한미약품그룹 회장과 장녀 임주현(50) 부회장이 그룹 지주사인 한미사이언스 경영권을 되찾는다.송 회장과 임 부회장은 한미사이언스 개인 최대 주주인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두 모녀의 한미사이언스 지분 6.5%를 매수하는 주식매매계약과 함께 공동으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약정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올 초 송 회장과 임 부회장은 상속세 문제 해결 등을 위해 OCI그룹과의 통합을 추진했으나,dbqpsxntm이를 반대한 임종윤(52)·종훈(47) 형제가 지난 3월 주주총회 표 대결에서 승리하며 경영권을 장악했다.한미그룹 창업주 고 임성기 회장과 동향으로 30여년 전부터 그룹과 인연을 이어왔던 신 회장은 당시 형제 측을 지지했다.
하지만 신 회장은 이후 한미약품그룹을 해외 사모펀드에 매각한다는 소문이 이어지자 마음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송 회장과 신 회장 측은 “그룹 경영권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당사자들 중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한 큰 어른으로서,dbqpsxntm이 같은 혼란과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지속 가능한 한미약품그룹 발전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대승적 결단을 내렸다”며 “이번 계약을 전격적으로 합의한 만큼,dbqpsxntm앞으로 한미그룹을 둘러싼 어떠한 외풍에도 굴하지 않는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 회장과 신 회장 측은 이번 계약 이후 한미약품그룹의 경영체제를 기존 오너 중심 체제에서 현장 중심의 전문경영인 체제로 재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또 창업자 가족 등 대주주가 사외이사와 함께 참여형 이사회를 구성해 회사 경영에 대한 지원·감독 및 주주가치 극대화에 힘쓰는‘한국형 선진 경영 체제’를 확립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