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78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본인이나 이웃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등 복지 지원이 필요할 때 정부에 쉽고 빠르게 상황을 알리고 도움받을 수 있는 앱이 생겼다.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의‘복지위기 알람 앱’서비스를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스마트폰에서 앱을 내려받고 나서 현재 겪는 위기 상황과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본인뿐만 아니라 이웃의 위기 상황도 전달할 수 있다.생계·주거 지원부터 채무·법률 상담이 필요한 때,78년 월드컵폭력·학대에 노출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 이용할 수 있다.사진도 첨부할 수 있고,78년 월드컵이웃 상황을 알릴 경우엔 익명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신청 이후 관할 주민센터 담당자가 연락해 상담을 진행하고,78년 월드컵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지원·연계해준다.
지난달 서울 서대문구 등 18개 지역에서 앱을 시범 운영한 결과 1만1000명이 앱을 설치했고,78년 월드컵본인 또는 이웃의 신청으로 189명이 위기 알림 대상자로 접수됐다.이 가운데 170명(90%)이 그동안 단전·단수·체납 정보 등을 통해 정부가 2개월마다 발굴하는‘복지 위기 의심가구’로 선정된 적 없는 가구였다고 한다.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었던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