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5버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재개발플랫폼' 우수 학습 자원 국민에 첫 개방 [파이낸셜뉴스]
국가공무원의 온라인 학습 자원이 앞으로는 일반 국민에게도 공개된다.
인사혁신처는 우수 학습 자원의 공유·확산 및 범국가적 활용을 위해 3일부터‘인재개발플랫’대국민 공개강좌 서비스‘열린 강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온라인 교육강좌를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강좌를 처음으로 개방하는 것이다.
인재개발플랫폼은 정부와 민간의 다양한 학습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학습 중추이자,645버스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지능형 학습 체계이다.
기존에는 국가공무원만이 인재개발플랫폼 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었으나,앞으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열린 강좌’를 통해 국민 누구나 우수 학습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공개된‘열린 강좌’는 각 부처에서 제공한 국토·건설,645버스농림·식품 등 10개 분야,50개 학습콘텐츠가 있다.
국토교통부는‘공간정보’에 관한 짧은 학습(이러닝) 영상을 공개해 일반 국민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공간정보’에 대한 개념,645버스활용 분야 및 사례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온라인 만화(웹툰) 콘텐츠를 공개했다.
‘나의 개는 괜찮을까’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반려견을 기르는 국민에게 개 브루셀라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645버스행복한 반려 가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인사처는 공공기관,645버스민간기업 등의 폭넓은 참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을 강화해 국민에게 풍부한 학습 자원을 확대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우수 학습 콘텐츠를 개방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확충해‘열린 강좌’를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645버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645버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날 회의에는 복지부와 국무조정실 외에도 행정안전부, 교육부, 법무부, 기획재정부, 국방부, 국가보훈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 소방청 등 13개 부처가 참석했다.
645버스,9%, 지방은 1만9860가구로 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