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5명 장례는 진상규명 이후…장례 시작한 유족도 끝난 뒤 진상규명 활동 합류
아리셀 화재 참사 일부 유가족의 장례 절차가 시작됐다.참사 19일 만이다.
아리셀중대재해참사대책위원회에 따르면,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아리셀 화재 참사 희생자 8명,7가족이 경기 화성,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충북 등 모처에 빈소를 차렸다.장례 절차 시작일은 지난 13일과 14일,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오는 17일 등으로 각각 다르다.
앞서 대책위는 "아리셀산재피해가족협의회는 회의를 통해 유가족의 여러 상황을 고려해 희생자 여덟 분의 장례를 우선 치르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다수 희생자의 빈소가 차려진 화성의 장례식장에는 전날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김동연 경기지사,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정명근 화성시장 등이 조문했다.이 빈소 앞에서는 이날 희생자를 추모하고 진상규명을 다짐하는 의미의 추모제가 열렸다.
다른 희생자 15명의 유족은 참사 해결 이후 장례를 치를 계획이다.대책위에 따르면,레알 베티스 대 에스파뇰장례 절차를 시작한 유가족들도 장례가 끝난 뒤 진상규명을 위한 활동에 다시 합류할 계획이다.
한편 유가족들은 지난 5일 진상규명 등을 논의하기 위해 아리셀 사측과 처음 만난 뒤 두 번째 교섭을 요구 중이지만 사측은 응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