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여름의 초입부터 연일 30도를 오르내리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말인 내일(8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이번 비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모레(9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김민경 기상전문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아스팔트 길이 한낮의 열기를 잔뜩 머금었습니다.
시민들은 양산에다 차가운 음료도 챙겼지만,버스를 기다리는 몇 분마저 길게 느껴집니다.
[박소연/서울 양천구 : "그늘에 있을 때는 좀 괜찮은데 요즘에 날씨가 너무 더워 가지고… 밖에 나가면 땡볕에 있으면 땀이 좀 많이 나는 편인거 같아요."]
오늘(7일)도 서울의 낮 기온은 28도까지 올라갔고,내륙 지역 역시 대부분 30도 안팎을 기록했습니다.
남쪽에서 비구름이 다가오면서 주말인 내일은 더위의 기세가 주춤하겠습니다.
이번 비는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오늘 밤늦게 서해안,전문가내일 새벽부턴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됩니다.
특히 내일 새벽부터는 제주도와 호남,전문가지리산 부근에,오전부터는 영남지방에 시간 당 10~20mm의 세찬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제주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강혜미/기상청 예보분석관 : "대기 하층에서 부는 바람이 우리나라 남쪽의 수증기를 끌어올리며,전문가제주도와 남부 일부 지역에는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지에 최고 80mm,전문가남해안 최고 60,중부내륙 10에서 50,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방에 10에서 40mm가량입니다.
중부지방은 내일 오후 늦게 비가 대부분 그치겠지만,남부지방에는 일요일인 모레 새벽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촬영기자:연봉석/영상편집:이현모
전문가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전문가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29 라이 총통은 “대만과 미국은 상부상조해야 하고 권위주의 확장에 맞서 협력하고 각 영역에서의 교류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롯데시네마 6900원”…‘월간 롯데’ 대폭 할인계열사 7곳 참여해 높은 할인율단독 혜택 및 최대 50% 가격낮춰/사진 제공=롯데온[서울경제] 롯데온이 계열사 시너지 창출 전략을 위해 19일부터 23일까지 ‘월간 롯데’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