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antara kb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무디 93건 분석…평균 52.2g·최고 94.6g
서울시 "덜 달게" 주문하면 15% 줄어
(서울=뉴스1) 박우영 기자 = 서울시 조사 결과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한 잔당 각설탕 17개 분량에 해당하는 52.2g의 당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인 영양소 총당류 섭취기준상 하루 당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양이다.'덜 달게',alcantara kbo'반으로 달게' 등 당도를 선택해 주문하자 이 같은 당 함량이 40%까지 줄어들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4월부터 6월까지 영양성분 확인이 어려운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총 93건을 수거해 당 함량을 분석했다고 8일 밝혔다.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학원가 인근 업소를 중점 조사했다.
조사 결과 이들 업체의 스무디 한 컵(1회 제공량)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 각설탕 17개에 달하는 분량이었다.하루 한 컵만 마셔도 한국인 영양소 총당류 섭취기준상 1일 당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복용하게 되는 셈이다.
함량이 가장 높은 스무디는 한 컵당 94.6g의 당을 함유하고 있었다.한 컵만으로 1일 총당류 섭취기준치를 모두 섭취하게 된다.
이번 조사는 음료 주문 시 당도 조절을 요청하면 당 함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도 분석했다.'기존 당도',alcantara kbo'덜 달게',alcantara kbo'반으로 달게' 세 단계로 나눠 주문했다.개별 제조자에 따른 차이를 감안해 같은 음료를 3일간 반복 주문해 분석했다.
'덜 달게'의 경우 당 함량이 평균 44.4g로 기존 당도에 비해 약 15%,alcantara kbo'반으로 달게'의 경우 31.9g으로 약 40% 줄어들었다.
연구원 관계자는 "싱가포르나 태국처럼 소비자가 표준화된 조리법을 기준으로 단맛 정도를 정량화해 선택할 수 있는 '당도 선택제도'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싱가포르의 '영양등급제'(NUTRI-GRADE)는 포장 및 제조 음료를 당 함량에 따라 등급(A~D등급)을 정해 표시하도록 한다.또 당 함량이 높은 제품의 상업적 광고를 제한한다.태국의 '덜 달게(Sweet-Noi) 제도'는 일반 판매업소 및 배달 플랫폼과 연계해 음료 주문 시 정량화(0∼100%)된 당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서울시는 하루에 첨가당을 50g 이하로 섭취하도록 권장하는 '일당!오십!' 정책을 추진 중이다.당류 과다 섭취 고위험군인 어린이,alcantara kbo청소년,alcantara kbo청년층 중심으로 정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시민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정량화된 표준 조리법에 따라 덜 단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 정보를 조사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lcantara kbo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alcantara kbo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번 소식에 '테라' 폭락 사태를 일으킨 권도형의 형량에도 관심이 모아지는데, 최근 몬테네그로 법원으로부터 한국 송환 결정을 받아 형량은 더욱 가벼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alcantara kbo,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