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유니폼 부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공무원 시험 등 취업 대비 온라인 강의로 잘 알려진 에듀윌이라는 업체 들어보셨죠?
'단기 합격',아시안컵 유니폼 부족'오늘까지만 할인' 이런 광고를 내세웠다가 공정위로부터 과태료를 부과받았습니다.
배진솔 기자,아시안컵 유니폼 부족에듀윌의 어떤 광고가 문제 됐습니까.
[기자]
에듀윌은 재작년 자사 사이버몰에서 공기업 등 취업 관련 온라인 강의 수강생 10명 중 9명이 '3개월 내 단기 합격'이라고 광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에듀윌은 2021년 에듀윌 합격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한 결과라고 표시했는데요.
하지만 공정위 조사 결과 설문에 응답한 합격생은 단 10명에 불과했습니다.
또 취업을 준비하는데 소요되는 전체 시간이 아닌,아시안컵 유니폼 부족강의 학습 후 합격까지의 시간으로 소비자에게 거짓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공정위는 에듀윌의 전자상거래법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500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앵커]
오늘까지만 할인할 것처럼 알린 광고도 문제가 됐다고요.
[기자]
자료를 보시면 공기업 환급반 등 온라인 강의 상품에 '10만 원 할인행사'를 3월 2일까지만 진행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이후 두 차례나 마감 기한을 연장했습니다.
7일까지 만으로 공지했다가,아시안컵 유니폼 부족또다시 11일까지 만으로 반복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를 유인한 겁니다.
공정위는 "소비자들은 할인 행사 마감일 후에는 더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을 것"이라며 "이 광고는 소비자를 유인하는 효과가 있다"라고 판단했습니다.
전자상거래법 위반 외에도 에듀윌은 '기간 한정 광고'에 대해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곧 공정위가 제재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배진솔입니다.
아시안컵 유니폼 부족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아시안컵 유니폼 부족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합의안엔 특정 주(週)에 밀입국자가 하루 평균 5000명을 넘으면 국경을 완전히 폐쇄하고 밀입국자 처벌·추방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아시안컵 유니폼 부족,전날 미 상무부가 공개한 1월 미국 소매판매는 계절 조정 기준 전월보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