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커리1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롯데이노베이트는 오는 17~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에서 자율주행 보안·안전 로봇‘두루아이(DOOROOEYE)’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 2024′는 한국 자율주행산업협회와코엑스가 주최하는 국내 최초 자율주행 전문 전시회다.롯데이노베이트가 개발한 로봇‘두루아이’는 보안,커리10안전 기능을 강화한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다.공장,커리10빌딩 외곽 등에서 저속 주행하며 시설물 보안 및 안전 이상 징후를 탐지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루아이’는 전시회 이후인 이달 말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롯데이노베이트는 두루아이를 기존 인력과 연계해 운영할 경우 보안,커리10안전 공백을 최소화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앞서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2월부터 자율주행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카메라 기반 열화상,커리10가스,커리10객체 감지가 가능한 자율주행 로봇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시스템에 구현할 수 있는 관제서비스 등을 고도화했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두루아이를 통해 고객의 시설 안전뿐만 아니라 화재 등을 초기에 확인하여 근로자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컨설팅 중심의 보안 분야에서 물리보안과 안전 분야까지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