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TSC 프린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환영 성명 발표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은 27일 인천이‘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 발표된데 대해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에 인천 중구가 함께 뛰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의 동력이 될 바이오 특화단지의 인천(영종-송도-남동공단) 유치를 환영한다”면서 “이를 위해 힘쓴 인천시,정치권,기업인,주민 등 모든 관계 주체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은 항공·물류,TSC 프린터교통·산업 인프라,TSC 프린터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등 여러 방면에서 최적의 입지를 보유하고 굴지의 앵커 기업들이 소재한 명실공히 바이오산업 생태계 선도 도시”라고 강조했다.
또한 “약 363만㎡ 규모의 영종 3유보지는 공항·항만 등과 인접해 수출에 유리하고 전국 각지 기업·인프라를 세계와 연결할 수 있어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이어 “이번 특화단지 유치가 2026년 7월 영종구 출범을 앞둔 영종국제도시를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경제·산업 중심으로 만드는 계기가 됨은 물론,인천과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이끌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인천 중구는 바이오 특화단지의 성공이 곧 한국 경제산업의 새로운 도약과도 직결되는 만큼 바이오산업의 발전과 바이오 특화단지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피력했다.
이번 지정으로 인천 바이오 특화단지는‘국가첨단전략산업법’에 따라 인허가 신속 처리(타임아웃제),규제 혁파,세제·예산 지원,TSC 프린터용적률 완화,전력·용수 등 기반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책을 받게 된다.
인천시는 영종국제도시(바이오 글로벌 생산·협력 거점)와 송도(바이오 R&D/인력양성 거점),남동 지역(바이오 원부자재 강소기업 육성 거점)을 연결하는‘바이오-트라이앵글(Bio-Triangle) 특화단지’조성에 나선다.
이중 영종국제도시에 대해서는 3유보지 내에 글로벌 진출 거점이 될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함은 물론 산업·주거·근로자 복지 시설이 포함된 정주 친화적 복합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