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재명이 재판장 맡고,민주당이 재판한다는 것"
"권력분립·법치주의 반해…사법부 독립 무너뜨려"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검찰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대표가 연루된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수사를 이끈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 발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법정을 국회로 옮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대검찰청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탄핵 추진은 재판을 받고 있는 피고인,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그리고 민주당 소속 의원인 변호인과 민주당이 '법정을 국회로 옮겨' 피고인 자신이 재판장을 맡고 민주당과 국회가 사법부 역할을 맡아 재판을 하겠다는 것에 다름이 아니다"고 밝혔다.
대검은 "민주당은 지난해 검사 3명을 탄핵소추해 1명에 대한 탄핵이 헌재에서 기각된데 이어,오늘 불법대북송금 사건,한명숙 총리 정치자금법위반 사건,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국정농단 사건,대선 여론조작 사건 등으로 또다시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탄핵 사유들은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1심 판결,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유죄 확정판결,김만배와 신학림의 구속영장 발부 등 법원의 심리와 판결,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감찰과 수사,객관적 증거를 통해 이미 아무런 근거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대검은 "표면적으로 내세우는 탄핵 사유는 다르지만,모두 이 대표와 관련된 불법대북송금 사건,대장동·백현동·위례 개발비리 사건,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위증교사 사건 등의 수사와 재판에 관여한 검사들을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민주당은 해당 검사와 사건관계인을 국회로 불러 내 조사하겠다는 뜻을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고 말했다.
대검은 "탄핵소추를 통해 검사들의 직무를 정지시킴으로써 이 대표에 대한 수사와 재판을 곤란하게 만드는 사법방해를 넘어,국회가 사법부의 기능과 역할을 빼앗아 오는 것"이라며 "'사법권은 법관으로 구성된 법원에 속한다'는 헌법상 권력분립과 법치주의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며,사법부의 독립과 검찰의 독립을 송두리째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대검은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제8조는 '국회의 감사 또는 조사는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으로 행사되어서는 아니된다'라고 규정해 국회 권한의 본질적 한계와 권력분립을 명확히 하고 있으므로,민주당의 탄핵 추진은 헌법과 법률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검은 "민주당의 탄핵 추진은 검사를 겁박하고 법원과 판사에게 외압을 가하여 공정한 수사와 재판이라는 형사사법 제도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것"이라며 "우리 국민이 애써 지켜온 법치주의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공동체의 상식을 붕괴시키는 일이므로,즉각 거두어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비위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탄핵 대상은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의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을 수사한 박상용 검사,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이재명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의혹을 수사한 엄희준·강백신 검사,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 조카인 장시호씨와 관련해 뒷거래 의혹이 제기된 김영철 검사 등 4명이다.
민주당은 위 검사들이 수사 과정에서 피의자를 회유하거나 재판에서 위증을 교사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한다.당론 채택된 검사 탄핵안은 이날 본회의에서 보고될 예정이다.
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큰 물그릇을 만들기 어려운 강남역 등 도심에는 건물 옥상 배수구에 10㎝ 높이의 플라스틱 ‘배수 홈통’을 설치하고 있다.
2018러시아월드컵 한국결과,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미만 기업에 대해선 차등 세율을 적용하면 기업들이 PBR을 끌어올리게 되는 유인책으로 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