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슈트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산림청,산사태 예측정보에 예비경보 추가…3단계로 변경[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산림청은 산사태 예측정보 체계를 고도화해 1시간의 주민대피 시간을 추가 확보한다고 28일 밝혔다.산사태 예측정보는 산림청이 운영하고 있는 산사태정보시스템에서 생산되는 정보를 말한다.이 정보는 토양이 머금을 수 있는 최대 물의 양 기준으로 토양함수량이 80%에 다다르면‘주의보,야구 슈트볼100%에 다다르면‘경보’가 자동 생산된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토양함수량이 90%에서 100%에 도달하는데 평균적으로 약 1시간이 소요된다.올해부터 예비경보 단계를 추가함으로써 약 1시간의 대피시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산림청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산사태 발생에 대비해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는 한편 각 지역 산사태취약지역을 우선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사태는 다수의 인명과 재산 피해의 우려가 높은 자연재난으로 선제적인 예방과 대피가 가장 중요하다”며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산사태 국민행동요령을 꼭 숙지하고,곧 다가올 풍수해 위험시기에 대피문자 수신 시 주저 없이 대피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