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uae 대 쿠웨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 조아라)는 이날 오후 김일환 국립한글박물관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검찰은 김 관장을 상대로 김 여사가 프랑스 순방 때 입었다고 알려진 재킷을 샤넬로부터 기증받은 경위 등을 확인한느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치권 등에서는 김 여사가 2018년 10월 프랑스 순방 때 한글을 모티프로 한 샤넬 재킷을 대여해 착용한 뒤 반납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이에 청와대는 2022년 3월 해당 재킷을 반납했고,uae 대 쿠웨이트샤넬이 국립 한글박물관에 이를 기증해 전시 중이라고 밝혔다.이후 온라인에서 기증된 옷과 김 여사가 착용한 재킷이 다르다는 지적이 나왔고,uae 대 쿠웨이트샤넬은 "국립한글박물관 요청에 따라 별도 재킷을 제작해 기증했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혔다.
국민의힘 소속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지난 1월 김 여사를 검찰에 고발하면서 샤넬 재킷을 반납하지 않고 소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이 시의원은 사실상 여행을 목적으로 예비비 4억 원을 편성해 국고를 손실한 혐의,청와대 경호처 직원에게 개인 수영강습을 시켜 직권을 남용한 혐의로도 김 여사를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