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신맞고바로가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재해 종료일 이후 7∼10일 피해 조사한 후 복구 시작 가능
(부안=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전북 부안에 4.8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다음 날인 13일,피망신맞고바로가기부안군 부안읍 상하수도사업소 사무실 바닥에 금이 가 있다.2024.6.13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전북 부안군 행안면에서 발생한 규모 4.8 지진의 피해가 계속 늘면서 복구 시작 시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선 피해액 산정이 마무리돼야 정식으로 복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복구 시작은 다소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14일 전북특별자치도가 제시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2023년 자연 재난 조사 및 복구계획 수립 편람'을 보면 자연 재난의 피해 조사 기간은 7∼10일이다.
공공시설은 재해 종료일로부터 7일 이내,사유 시설은 재해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로 규정돼 있다.
재해 종료일은 통상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단계 해제일로 본다.
비상 단계 해제 이후 7일 혹은 10일 이전에 피해 조사를 마무리할 수 있으나 이 기간을 넘겨서는 안 된다.
다만 대규모 피해가 추가로 발생하거나 중앙대책본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조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조사는 접수된 피해를 토대로 지자체가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에 피해 현황을 입력하는 방식이다.
이후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피망신맞고바로가기환경부 등 중앙부처가 현장 실사를 거쳐 피해액을 확정한다.
NDMS 입력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편람대로 재해 종료 후 7∼10일이지만 빠른 현황 파악을 위해 현재 행정안전부가 시스템을 열어놓은 상태라고 도는 전했다.
이날 오전 6시 현재까지 접수된 지진 피해는 400건으로 건축물 365건,피망신맞고바로가기문화재 6건,기타 29건이다.
전날 오후 2시 기준(286건)보다 114건 늘었다.
지역별로 부안이 331건으로 가장 많고 김제 24건,정읍 22건,피망신맞고바로가기고창 8건,군산·전주 각 4건,순창·익산 각 3건,완주 1건이다.
피해 건수에 비해 NDMS 입력은 아직 미미하다.
이날 오전 6시 현재 김제 4건,피망신맞고바로가기완주 2건,피망신맞고바로가기익산·부안 각 1건이 NDMS에 입력됐으며 피해액은 720만원이다.
전북자치도는 피해를 본 시·군의 피해액 입력이 끝나면 이를 토대로 복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 관계자는 "지진 피해가 계속 접수되고 있어서 피해액 산정에 시간 좀 걸릴 것"이라며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도민이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일주일 내 큰 규모의 여진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전문가 분석에 따라 여전히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피망신맞고바로가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피망신맞고바로가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룹사로 보면, 귀뚜라미범양냉방·신성엔지니어링·센추리 등 주요 냉난방 계열사를 거느리는 귀뚜라미홀딩스의 지난해 매출은 1조2372억원으로 껑충 뛴다.
피망신맞고바로가기,▲조국 대표: 저는 4월 10일까지 혼신의 힘을 다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