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핑크 슬롯

수원 제주

NO.1: 수원 제주 교류

NO.2: 수원 제주수산

NO.3: 수원 제주

NO.4: 수원 제주 축구

NO.5: 수원 제주도

NO.6: 수원 제주 바다

NO.7: 수원 대 제주

NO.8: 수원 fc 제주

NO.9: 수원 fc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NO.10: 제주 수원 초등학교

올리브에서 추출한 엘레놀산,비만 당뇨병 치료 가능성.생쥐실험서 밝혀져

올리브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올리브 열매나 올리브유 모두 건강식품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는다.올리브 속 생체활성물질인 '엘레놀산'이 당뇨병과 비만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 게티
올리브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올리브 열매나 올리브유 모두 건강식품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는다.올리브 속 생체활성물질인 '엘레놀산'이 당뇨병과 비만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사진= 게티이미지뱅크]산부인과 의사 출신인 이길여 가천대 총장(92)의 동안 및 건강 비결 중 하나는 아침식사로 삶은 토마토에 올리브유를 뿌려 먹는 것이다.올리브 속 특정 성분이 당뇨병과 비만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버지니아대 공대 연구팀은 올리브 속 생체활성 화합물 엘레놀산(Eelenolic acid)이 혈당을 낮추고 체중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생쥐실험 결과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당뇨병을 앓는 비만 생쥐에게 일주일 동안 올리브 속 엘레놀산을 먹이거나 먹이지 않은 뒤 혈당과 체중 변화를 살피고 분석했다.그 결과 엘레놀릭산을 먹은 제2형당뇨병·비만 생쥐는 이 성분을 먹지 않은 생쥐에 비해 체중이 훨씬 더 많이 줄고 혈당 조정도 더 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4~5주 동안 엘레놀산으로 치료받은 당뇨병·비만 생쥐는 비만도가 10.7% 낮아지고 혈당 수치와 인슐린 민감도가 건강한 마른 생쥐와 비슷한 수준으로 좋아졌다.

연구의 책임 저자인 동민 류 교수(인간 영양식품운동학과)는 "실험에서 혈당이 떨어지는효과는 주사형 당뇨병 치료제 리라글루타이드와 비슷했다.먹는 당뇨병약 중 하나인 메트포르민보다 효과가 더 높았다"고 말했다.그는 "현재보다 더 안전하고,수원 제주더 싸고,더 편리한 제2형당뇨병 다중표적치료제 개발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연구팀에 의하면 올리브 속 엘레놀산은 장에서 포만감을 촉진하고 과식을 방지하는 호르몬(GLP-1과 PYY)의 분비를 돕는다.올리브에서 직접 추출하는 것보다는,이 성분의 전 단계 물질인 특정 전구체(올레우로인)를 분해해 엘레놀산을 만들면 비용이 훨씬 덜 든다.

류 교수는 "올리브나 올리브유의 엘레놀릭산 농도는 매우 낮기 때문에,올리브유를 먹는다고해서 이번 연구에서 나타난 놀라운 효능을 그대로 기대할 순 없다"고 주의를 환기시켰다.연구팀은 엘레놀산이 몸 안에서 어떻게 흡수,분포,대사,배설되는지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연구 결과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영양학회 연례 학술대회(NUTRITION 2024,6월 29일~7월 2일)에서 발표됐다.

한편 올리브유의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총 콜레스테롤,저밀도 지질단백질(LDL) 등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된다.또한 올리브유는 위궤양과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특정 세균(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물치치고 우울증 위험을 낮춰준다.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성분이 암세포를 죽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토마토에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lycopene)이 풍부하다.이 성분은 몸의 손상을 막고 노화 속도를 늦춰 전립샘암,폐암,수원 제주유방암,심혈관병 위험을 낮추는 데 좋다.

수원 제주수산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의장 인사말을 통해 "올해 경영환경 전망도 긍정적이지는 않지만,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를 극대화하고 강도 높은 원가 절감과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 주주, 투자자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제주,얼마에 팔았길래☞ 클린스만 뒤에는 정몽규? "문제 생기면 바로 문자했다"☞ "시급 4만원, 늘봄 선생님 구합니다"…개학 앞두고 '발등에 불'☞ "서울 6억 아파트가 어딨나"…청년 청약통장 파격 혜택에도 '한숨'☞ "한달 약값 400만원 남편 살려주세요"…아내가 커뮤니티 돌며 호소☞ 선발 출전 이강인의 '굴욕'…국내 PSG 중계 자막서 사라졌다☞ '지도교수 설득'에 원광대 의대생 160명, 휴학계 전원 철회☞ 쓰지 말라 외치더니…푸틴 팔 들어올리자 포착된 라벨☞ "티셔츠 단돈 5000원" 헌옷 사러 우르르…MZ들이 몰려간 곳☞ 정부 "전공의 진료유지명령…필요시 비대면진료 전면 허용"☞ '나는 솔로' 17기 현숙·상철, 오는 8월 결혼…"일사천리 진행"☞ "국민 위에 의사? 보여줄 것"…'대통령의 인내' 끝나간다박종진 기자 free21@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