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경준
NO.2: 오경준 목사
NO.3: 오경준 교수
NO.4: 오경준 대표
NO.5: 슈퍼닥터 오경준
NO.6: 한양대 오경준
NO.7: 분당서울대병원 오경준
디지털서비스개방 개통식…'네이버 출입증' 연계 서비스 선보여
올 10월 제휴 도서관 전국 약 2400개로 확대 예정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네이버가 17일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개방 개통식에 참석해 '네이버 출입증'을 이용한 책이음 서비스를 선보였다.
'네이버 책이음’서비스는 네이버앱에서 네이버 출입증 바코드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일부 책이음 참여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반납 등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이날부터 서울,오경준경기,오경준인천 지역 일부 도서관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며,오경준올 10월 제휴 도서관을 전국 약 2400개로 확대하고 대출 현황 조회 등 기능을 추가해‘네이버 책이음’서비스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유봉석 네이버 정책/RM 대표는 "네이버 출입증을 연계한 책이음 서비스가 국민들의 공공도서관 이용에 보다 편리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앱의 편리한 접근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국민 편의를 제고하는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오경준네이버는 '디지털서비스개방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2022년 시범 사업부터 참여해왔으며 ▲KTX·SRT 승차권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국립수목원 예약 ▲문화누리카드 발급 이용 서비스 ▲책이음 서비스 등의 정부 공공서비스를 개통해왔다.향후 네이버는 ▲모바일 신분증 ▲공유누리 체육시설 예약 등 더욱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오경준 교수
:조태형 기자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소방본부 조합원들이 26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7만 소방관 총궐기대회에서 소방청 개혁, 소방인력 확충 등을 요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오경준,보건복지부는 의료개혁 주요정책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이행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 TF를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