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스트레이트
▲ 아탈 총리
가브리엘 아탈 프랑스 총리는 7일(현지시각) 프랑스 총선 출구 조사 결과 범여권이 1당 지위를 확보하지 못한 데 대해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탈 총리는 7일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밤 내가 대표했던 정당은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내일 아침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탈 총리는 다만 필요한 기간에는 직무를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총애를 받는 아탈 총리는 교육부 장관직을 수행하다가 올해 1월 5공화국 최연소 총리로 발탁됐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결정으로 6개월 만에 총리직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아탈 총리는 선거 결과에 대해선 "오늘 밤 극단 세력이 절대다수를 차지하지 못한 것은 우리의 결단력과 가치의 힘"이라며 "나는 우리 시민이 극단적 세력을 선택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탈 총리는 이번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에서 재선돼 의원 활동을 이어갑니다.
(사진=AP,야구 스트레이트연합뉴스)
야구 스트레이트
:노 관장은 SK그룹이 1992년 태평양증권을 인수할 당시 노 전 대통령의 비자금을 썼다고 주장했다.
야구 스트레이트,2022년 말까지 워싱턴 권역 91개 역사에 개찰구 1300대를 설치하고, 중앙관제 센터 구축을 완료한 뒤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다고 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