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2: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장
NO.3: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일정
NO.4: 맨유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5: 리버풀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6: 토트넘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7: 본머스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8: 미들즈브러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9: 번리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NO.10: 질링엄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 앵커▶
카카오페이가 중국 '알리페이'에 대규모로 고객들의 신용정보를 넘겼다는 금융감독원 조사가 나왔습니다.
금감원이 제재에 나서겠다고 밝히자 카카오 측은,애초에 동의가 필요 없는 업무 협력이었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김건휘 기자입니다.
◀ 리포트▶
음식점이나 상점,또 온라인에서 카드나 현금 대신 계산을 돕는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의 경우 지난 7월 한 달 이용자가 2천4백만 명이 넘습니다.
그런데,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카카오페이는 애플을 통해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서비스를 진행하려고 중국의 '알리페이'와 제휴를 맺습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카카오페이가 고객들의 신용정보를 동의도 없이 알리페이에 대규모로 넘겼다는 겁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18년 4월부터 카카오페이가,총 4천 45만 명의 카카오계정 ID와 휴대전화 번호,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이메일,카카오페이 거래내역 542억 건을 알리페이에 제공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주문과 결제 정보만 넘겨도 충분했는데 과도한 개인정보에,심지어 해외 결제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 정보까지 건넸다고 지적했습니다.
[손성기/금융감독원 외환검사기획팀장]
"애플이 요청하는 고객 정보만 알리페이에 제공을 하면 되는데요.상관없이 매일 전체 정보를 제공한 게 문제점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 측은 '불법은 없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알리페이,애플과 3자 협력하는 과정에서 정보 처리를 위탁했을 뿐이고,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이 경우 법적으로 사용자 동의가 필요하지 않다고 해명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측 관계자 (음성변조)]
"알리페이랑 저희가 해외 결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협력적인 파트너이기 때문에 그래서 이제 위수탁 관계를 맺어서 정보를 전달하게 된 건입니다."
또 정보를 넘길 때 무작위 코드로 변경해 암호화했기 때문에 사용자를 특정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금감원은 가명 정보라도 고객 동의는 필수이며,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암호화 조치가 단순해서 일반인도 풀어낼 정도라고 반박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곧 제재 절차를 밟기로 했고,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카카오 측은 조사 과정에서 소명하겠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MBC뉴스 김건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토트넘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 같은 3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최 회장은 CEO들에게 "구성원의 행복 증진을 위해서 모두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으자"고 당부하면서 "저부터 맨 앞에 서서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