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네이버앱 pc버전
NO.2: 네이버앱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암사역~경기 별내역 총 12.9km 노선 완공···착공 8년 만
[서울경제]
경기도는 남양주시 별내역과 서울 암사역을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간이 8월10일 개통한다고 11일 밝혔다.
별내선(암사~별내)은 기존 8호선 서울 강동구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역까지 총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연장 12.9km의 노선이다.총 1조 391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6개 공사구간 중 3~6공구를 경기도가,1·2공구를 서울시가 맡아 공사를 진행했다.2016년 착공 이래 8년 만에 개통이다.
별내선 운행 차량은 6량 1편성으로 출퇴근시간 4.5분 내외,평시 8분 내외,최고속도 80km/h로 운행된다.
경기도와 서울시는 2023년 7월부터 철도종합시험운행을 시작해 그간 공종별시험,사전점검,시설물검증시험과 영업시운전을 마쳤다.현재는 개통을 위한 종합보고 및 안전관리체계 변경승인 등의 행정절차만 남겨두고 있다.
경기도는‘경기도 안심역사(4S Station)’기준을 만들어 별내선부터 적용했다.이 기준은 안전한(Safe) 역사를 위해 안심역사 특화구역 설치,네이버앱 pc버전CCTV 추가설치로 세심한 사각지대 관리,역사 전체를 송출하는 모니터 설치,비상벨 및 화재예방 시설 추가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재영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별내선 개통시 별내에서 잠실까지 27분 소요되며,2호선(잠실),3호선(가락시장),5호선(천호),9호선(석촌),수인분당선(복정,모란),네이버앱 pc버전경의중앙선(구리),경춘선(별내)과 환승이 가능해진다”며 “경기 동북부 지역 교통여건 개선과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지역발전에 큰 토대가 될 것으로,안전을 우선으로 적기에 개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앱 pc버전
:88km, 데크로드 등 기타 2개소에 공사비 약 110억 원을 투입, 산림과 인접된 주거지 및 산림사업지를 우선적으로 복구한다.
네이버앱 pc버전,차에서 내린 남성은 백화점에 들어가 흉기를 든 채 도망가는 사람들을 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