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인생 2회차 야구
삼성바이오·론자·머크 등 450개 부스…튀르키예 차관 등 축사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최대 바이오 분야 국제 전시·컨벤션 행사인‘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BIX) 2024’가 10~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 바이오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와 전시·콘퍼런스 전문 기업인 리드엑시비션스(RX) 코리아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인생 2회차 야구론자 등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을 비롯해 머크,인생 2회차 야구써모피셔,인생 2회차 야구싸토리우스 등 글로벌 바이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등 15개국의 250여개 기업이 450여개의 부스를 차렸다.이는 역대 최대 규모다.
전시회 기간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은 약 1만명으로 예상된다.BIX는 국내·외 바이오산업의 전 밸류체인을 아우르는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인생 2회차 야구글로벌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바이오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는 장으로 활용된다.행사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대 행사를 통해 바이오 관련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이 공유된다.
올해 개막식에서는 튀르키예 산업기술부 차관이 축사를 한다.튀르키예는 현재 자국 최초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어 한·튀르키예 양국의 바이오 기업 간 협력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바이오산업은 제2의 반도체이자 미래 성장동력산업으로,인생 2회차 야구정부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36조3000억원의 바이오 분야 민간 투자 계획 발굴 등 지원을 강화하고 글로벌 협력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생 2회차 야구
:'순방 연기' 윤 대통령, 독일·덴마크 정상과 통화 "민생 때문에…"뉴스 기사윤석열 대통령이 20일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각각 전화 통화를 하고 이번 주 예정됐던 방문 일정을 연기한 데 대해 양해를 구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인생 2회차 야구,앞서 정부는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최대 140억 배럴 규모의 석유·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