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영통 스크린 야구
팜스코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이 시장에서 겪는 자금 조달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스크린 야구 영통우수 수주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지원 △인력양성,스크린 야구 영통마케팅 등 후속 연계 지원 △산업 현장 정보교류 확대 △우수기업 발굴 및 사업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는 발주 후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단기정책자금 지원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네트워크론 신규 사업을 전개 중이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은 중진공이 중소기업 발주서를 기반으로 단기 생산자금을 빌려주는 사업이다.중진공과 협약을 맺은 발주기업이 추천한 협력 중소기업 납품 발주서를 근거로 중진공에서 대출을 받고 제품을 납품하면 발주기업이 대출을 상환하는 방식이다.
팜스코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필요한 정책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협력 중소기업의 생산성을 높여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스크린 야구 영통당사의 사업 확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통 스크린 야구
:국민컨슈머리포트 평가단이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에이치짐 회기점에서 단백질 음료 초코맛 5개 브랜드 제품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고 있다.
스크린 야구 영통,승진 예정자는 이준형 언론담당관과 조완석 노동정책담당관, 최판규 경제정책과장, 송광남 자치행정과장, 권순기 재무과장, 김희갑 재난안전정책과장, 정성국 도시공간전략과장, 최병훈 도시기반시설본부 영동대로복합개발추진단장, 김창규 미래공간기획담당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