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양방 녹이기
한화시스템 사내벤처‘플렉셀 스페이스’가 미국 위성 제조 기업‘테란 오비탈’과 태양전지 공급 등 해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성용 태양전지 공급,위성 전력 시스템 공동 연구 및 개발,세계 시장에서 전략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차세대 위성 기술 개발,제품 성능 향상과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원 공유 등 최첨단 위성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선 플렉셀 스페이스가 개발 중인‘우주용 탠덤 태양전지’를 테란 오비탈 위성에 공급할 예정이다.탠덤 태양전지는 2개의 태양전지를 쌓아 올려 서로 다른 파장 영역대의 태양광을 상호 보완적으로 흡수해 효율을 높인 차세대 태양전지를 말한다.
한화시스템은 “테란 오비탈에 공급 예정인 태양전지는 기존 제품군 대비 낮은 비용으로 가볍고 높은 출력을 제공할 수 있어 위성·우주선 산업 발전의 동력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플렉셀 스페이스의 탠덤 태양전지는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출력까지 태양전지를 펼쳐 사용할 수 있으며,파워볼 양방 녹이기소면적·곡면 등 다양한 위성 표면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 기업은 태양전지를 포함한 위성 제조 분야에서 기술 협력,파워볼 양방 녹이기공동 솔루션을 개발해 미국과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용 탠덤 태양전지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위성 제조뿐 아니라 우주 탐사,파워볼 양방 녹이기우주 발전소 등 다양한 우주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 구성품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파워볼 양방 녹이기
:또 이 지사는 지난달 22일 페이스북 글에서 “우리나라는 1995년 지방자치를 시작했으나 과거 중앙집권식 그대로 운영됐다”며 “그동안 지방정부는 줄기차게 자치조직권, 재정권, 중앙사무 이관 등 자치권 확대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파워볼 양방 녹이기,비상상고는 형사사건 판결이 확정된 뒤 법령 위반이 발견될 경우, 검찰총장이 대법원에 다시 재판해달라고 신청하는 구제 절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