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고척 토롯코

【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한화 대 lg|고척 토롯코

NO.1: 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

안덕근(오른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제1차 한미일 산업장관회의에 참석해 지나 러몬도(가운데) 미국 상무부 장관,사이토 겐 일본 경제산업상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4.
안덕근(오른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제1차 한미일 산업장관회의에 참석해 지나 러몬도(가운데) 미국 상무부 장관,사이토 겐 일본 경제산업상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4.6.27 산업부 제공한미일 산업장관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연 첫 회의에서 “반도체와 배터리 등 핵심 분야에서 공급망 회복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최우선 과제로 한다”고 밝혔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이날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과 사이토 겐 일본 경제산업상을 만나 공급망 문제,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역내 경제 안보 등 통상 현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는 지난해 8월 한미일 정상이 캠프 데이비드 회의에서 산업장관회의 정례화를 합의한 데 따라 개최됐다.

3국 장관은 공동 성명에‘중국’을 명시하지는 않았으나,사실상 중국의‘반시장 행위’에 대한 견제 입장을 확인했다.성명에는 “광범위한 비시장 정책과 관행으로 인해 전략 품목의 잠재적인 공급망 취약성을 파악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이 시급하다.전략 품목의 특정 공급원에 대한 경제적 의존이 무기화되는 것에 대한 우려를 공유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또 “갈륨,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게르마늄,흑연 등 핵심광물 공급망에 비합리적이고 중대한 차질을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도 담았다.중국의 핵심광물 수출 통제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도체와 관련해선 “반도체가 3국의 경제성장과 국가안보 보장과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재확인한다”고 밝혔다.3국 장관은 ▲첨단기술 수출 통제 공조 강화 ▲핵심광물 협력 확대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IPEF) 이행 지원 협력 ▲청정 수소·암모니아 분야 협력 등도 합의했다.

러몬도 장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3국 관계는 새로운 지평으로 넘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안 장관은 “첨단기술과 혁신에 있어서는 한국과 미국,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일본보다 더 나은 파트너를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

:08%↓- S&P500·다우지수, 장중 1시간 넘게 시세 표출 안 돼- 뉴욕증시, 세일즈포스 쇼크·GDP 둔화에 이틀 연속 하락 - 세일즈포스 폭락에 기술주 약세…나스닥 1%대 하락- 세일즈포스, 글로벌 1위 기업용 CRM 소프트웨어 업체- 세일즈포스 1분기 실적 예상 하회…2006년 이후 처음- 엔비디아, 4일 연속 랠리 끝났다…차익 매물 출회- 미 정부, 중동 지역 AI 개발에 대한 국가안보 검토- 애플, 시리를 AI로 개선할 계획…"음성으로 제어"- 미 신규 실업수당 청구 21만 9,000건…3,000건 늘었다- 지난해 9월 이후 역사적 최저, 20만 건대 초반 유지- 노동시장 과열 지속 시사→인플레 고착화 가능성- 보스틱 총재 "7월 금리인하 안 할 듯…데이터가 결정"- 윌리엄스 총재 "하반기 인플레이션 지속 하락할 것"- 국제유가, 재고 증가·GDP 둔화에 이틀 연속 하락◇ 상승세를 보였던 엔비디아가 특별한 이슈 없이 어제(30일)는 또 급락했죠.

슈투트가르트 바이에른뮌헨,31%로 소폭 상승한 뒤 올해 1분기 말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