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슬가 도박
저출생 극복 지원 'MG희망나눔 용용적금'
[서울경제]
새마을금고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출시한‘MG희망나눔 용용적금’가입자가 출시 3달여 만에 2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 4월 1일 출시된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은 올해 용띠 출생자(2023년 12월 출생자 포함)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연 최고금리 12%를 제공한다.기본이율 연 6%,슬가 도박우대이율 연 4%를 제공하며 둘째 아이면 우대이율 연 5%,슬가 도박셋째 이상이면 연 6%,슬가 도박인구감소지역은 자녀 수와 관계없이 연 6%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우대이율은 만기 자동이체로 해지되면 누구나 적용받을 수 있다.이 상품은 5만 명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다.
새마을금고는 저출생과 지방소멸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2020년부터 매년 생애 첫 통장 개설 출생자에게 1인당 최대 20만 원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토끼띠 출생자를 대상으로 연 10%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깡총적금’을 판매했다.3만 5000명의 출생자가 상품에 가입했고 올해 총 43억 원의 이자가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 하반기에는 수도권과 지방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어린이 돌봄시설을 조성해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올해 출생자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보내며 새마을금고는 저출생 위기 극복에 이바지해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구 국가비상사태인 현 상황에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슬가 도박
:로또당첨번호 1등과 2등의 당첨금 규모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지만 동행복권은 고액 당첨자로 분류하는 가운데 1110회 로또 고액(1,2등) 당첨 판매점이 전국 17개 시도에서 다 나왔다.
슬가 도박,SOOP은 향후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국가별 전략을 도입해 지역별 스트리머를 발굴하고, 대만과 북미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까지 영향력을 넓힐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