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ㅗㅜ ㅑ 월드컵

【엘리멘탈 월드컵】- 나눔로또 신청

NO.1: 엘리멘탈 월드컵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에 나선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에 나선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데일리안 = 배수람 기자] 정부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에 나선다.

8일 국토교통부는 오는 10일부터 전세사기 피해자의 이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책대출의 요건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 강화방안'의 후속 조치로,전세사기 피해자들이 피해주택을 불가피하게 낙찰받거나 이미 버팀목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피해자 요구사항 등을 고려해 추진했다.

다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이용 중인 전세피해 임차인에 대해서도 보다 낮은 금리의 피해자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개선한다.

기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유형에 따라 금리가 연 1.5~2.9% 수준인 반면,엘리멘탈 월드컵전세사기 피해자 전용은 1.2~2.7% 수준이다.

기존에는 주택보유 이력이 있는 경우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생애최초 혜택을 받을 수 없었으나,엘리멘탈 월드컵'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세사기피해자등으로 결정받은 자가 취득한 피해주택에 대해 예외적으로 보유이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해 향후 다른 주택 취득 시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생애최초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따라 금리 0.2%p 인하,엘리멘탈 월드컵LTV 10% 우대(70%→80%),엘리멘탈 월드컵대출한도 확대(2.5억원→3억원) 등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전세사기피해자 전용 디딤돌 구입자금대출의 총 부채상환비율(DTI) 요건도 완화(60→100%)해 소득이 낮은 피해자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한다.

한편,전세피해 임차인 전용 대출을 신청하려는 피해자들은 우리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 등 전국 5개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 지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주택도시기금포털,안심전세포털 등을 통해 상세한 지원대상·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엘리멘탈 월드컵

:/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2000명 확대 방침에 의료계 반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의대별 정원 배분 결과가 20일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엘리멘탈 월드컵,하지만 재판이 2달 가까이 진행되면서 지지율 하락이 이미 반영됐을 거라는 견해도 만만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