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암표가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트레이딩사 마루베니 통해 국내 정유사 중 최초 수출
일본의 한국산 지속가능항공유 첫 수입 사례
HD현대오일뱅크가 생산한 지속가능항공유는 일본 트레이딩 회사인 마루베니에 공급,이는 ANA항공(전일본공수)에서 사용한다.일본이 지속가능항공유를 한국으로부터 수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한국석유공사(KNOC)는 자사의 탱크 터미널에 지속가능항공유를 저장,선적하며 이 사업에 참여했다.
지속가능항공유는 화석연료가 아닌 폐식용유 등의 바이오 기반 원료로 생산한 친환경 연료로서,항공업계 탄소 감축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이번에 생산된 제품은 HD현대오일뱅크의 기존 정유 설비에 석유 기반 원료와 동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함께 투입하는 코프로세싱 방식을 활용한다.
한편,월드컵 암표가격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탄소 배출 감축 목표에 따라 일본 정부는 2030년까지 항공유 수요의 10%를 지속가능항공유로 대체하는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HD현대오일뱅크는 일본뿐 아니라 유럽 등지에도 지속가능항공유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진혁 HD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 상무는 “글로벌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수출로 세계 시장의 지속가능항공유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며 “바이오 나프타,바이오 경유 등 코프로세싱 방식의 바이오 연료 수출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