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요크셔 더퍼스트
NO.2: 요크셔 더퍼스트 gtx
NO.3: 블랙야크 요크셔 더퍼스트
위안부 피해자 기리는 뜻 깊은 행사
[서울경제]
부산시는 14일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2024년 제7회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시민과 유관기관·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알리고 피해자를 기리기 위해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기림의 날을 맞아 열린다.
1991년 8월 14일 위안부 피해자인 고(故) 김학순 할머니가 피해 사실을 최초로 공개 증언한 이후 2012년 아시아연대회의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이날을 세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로 선포했다.
정부는 기림의 날을 2017년 12월 국가기념일로 지정했고 시도 2018년부터 매년 기림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현재 일본군 위안부 피해 생존자는 전국에 총 9명이며,요크셔 더퍼스트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피해 생존자는 2020년 8월 이후로 없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단편 애니메이션‘소녀이야기’상영,요크셔 더퍼스트추모 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김준기 감독의 단편 애니메이션‘소녀이야기’는 인도네시아 자바섬으로 끌려가 몇 년간 일본군 위안부 생활을 한 故 정서운 할머니의 생전 인터뷰 육성을 그대로 사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이외에도 기념전시,요크셔 더퍼스트포토존,요크셔 더퍼스트기림의 말 남기기 등 다양한 시민참여 부대행사를 시민회관 소극장 로비에서 진행한다.
블랙야크 요크셔 더퍼스트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한 75t급 엔진은 우리나라가 독자 기술로 개발, 성능을 검증한 첫 우주발사체 엔진으로, 한화는 지난 누리호 발사에서 엔진을 100% 생산·공급한 업체다.
요크셔 더퍼스트,'불타는 트롯맨' TOP7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불타는 트롯맨 TOP-서울 앵콜 콘서트'를 열고 7개월의 전국투어 콘서트 대장정을 마무리했으며, MBN '불타는 장미단'을 비롯한 방송과 콘텐츠에서 활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