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업스테이지는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경량화 버전인 '솔라 미니'와 LLM 문서 작업용 애플리케이션 '라이트업'을 인텔의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에 최적화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텔의 해당 프로세서를 장착한 윈도우 PC 제품군에서 솔라를 '온디바이스 AI'(기기 자체적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솔라 미니는 매개변수(파라미터)를 경량화한 모델로 다양한 산업,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기업별 맞춤형 파인튜닝(미세조정)뿐 아니라 온디바이스 AI에 특화됐다.
한국어와 영어,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라이트업은 솔라 기반의 문서 작업용 앱으로 문장 생성,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요약뿐 아니라 문맥에 맞는 문장의 톤까지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업스테이지는 이달 4∼7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된 아시아 최대 IT(정보기술) 박람회 '컴퓨텍스 2024'와 5일 서울에서 개최된 '인텔 AI 서밋'을 통해 인텔 칩세트에서 구동되는 솔라를 시연했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온디바이스 AI에 특화된 솔라를 통해 인텔 기반의 윈도우 PC 사용자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더욱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
:재무 건전성이 악화하자 기업 대출 여력도 축소되고 있다.
나트랑 리비에라 올인클루시브,지난해 11월 8일 열린 변론기일에 이어 박씨는 이날도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