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팩토리
구제역·카라큘라·전국진 채널 파트너프로그램 참여 정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책임 정책 위반"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유명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한 의혹을 받는 구제역·카라큘라·전국진 등 '사이버 레커' 유튜버들이 '레커 영상'으로 돈을 벌지 못하게 됐다.
유튜브 관계자는 16일 "크리에이터의 책임에 관한 자사 정책을 위반한 구제역·카라큘라·전국진 등 3명이 유튜브 영상으로 수익을 얻지 못하도록 했다"며 "이들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튜브 관련 정책은 학대·폭력을 비롯해 타인에게 악의적으로 해를 입히려고 했거나 사기 또는 기만행위에 참여했거나 콘텐츠 외 플랫폼 안팎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한 크리에이터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도록 명시했다.
쯔양은 이들을 상대로 고소할 예정이다.
전날 쯔양의 법률대리인인 태연법률사무소(김태연·김기백 변호사)는 "현재 쯔양 님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황"이라며 "구제역,로또팩토리전국진,로또팩토리카라큘라와 익명의 협박자를 대상으로 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또팩토리
:그는 “2018년 지인의 전 남자친구가 가수 승리의 홍콩 사업 파트너여서 버닝썬에 방문했었다”며 “그날 밤 승리가 DJ 를 맡아 클럽 안은 사람들로 붐볐다”고 회상했다.
로또팩토리,중국은 국유기업은 비상장으로 두는 대신 해당 기업의 핵심 사업 부문(자회사)을 상장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