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임슬비

미라니|【업다운홀릭】

NO.1: 미라니

NO.2: 미라이돈

NO.3: 미라니 영화

NO.4: 미라니 뜻

NO.5: 미란이

NO.6: 미래의 미라니

NO.7: 코난 미라니

NO.8: 내이름은 미라니



넷마블 게임‘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출시 후 한달 간 올린 누적 매출 7000만달러(약 966억9500만원)에 달했다.18일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8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나혼렙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누적 매출이 7000만 달러로 추산됐다.

나라별 비중은 한국이 39.4%로 가장 많았다.이어 미국 16.9%,미라니일본 15.6%,대만 4.8%,미라니프랑스 3.6% 순이다.

센서타워는 "앱 리뷰에서는 '웹툰'이라는 말이 가장 많이 언급됐는데,미라니원작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이용자층의 경우 게임을 집중적으로 즐기는 코어 게이머의 비율이 높았으며 만화·애니메이션 애호가로 분류된 이용자층도 그다음으로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넷마블의 만화·웹툰 IP 게임화 역량이 두드러졌다는 평가가 나온다.나혼렙은 만화·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게임 중 매출 6위를 기록했다.이외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각각 8위와 22위를 차지했다.

센서타워는 “이용자층의 경우 게임을 집중적으로 즐기는 코어 게이머의 비율이 높았으며,미라니만화·애니메이션 애호가로 분류된 이용자층도 그다음으로 많았다"며 “글로벌 인기 웹툰을 완벽하게 게임에 구현해 주요 타겟층을 모두 아우르며 폭넓은 유저층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나혼렙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해 글로벌 누적 조회서 143억회를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이 웹툰은 올해 1월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돼 넷플릭스,크런치롤,애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미래의 미라니

:5개월이 흐른 올해 1월에서야 주요 관련자를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서며 수사를 본격화했다.

미라니,NYT는 “지난해 하반기 6개월간 모은 5800만 달러에 맞먹는 규모를 하루 만에 모은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