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특이한 티셔츠 월드컵
NO.2: 클라이밍 티셔츠 월드컵
NO.3: 2002 월드컵 티셔츠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27일 서울시의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고시에 따라 북한산 주변 고도지구 높이 규제 완화가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결정에 따라 북한산 주변 고도지구 면적은 355만7천㎡에서 235만2천498㎡로 축소된다.이는 북한산 주변 고도지구와 지정목적 및 기능이 유사한 자연경관지구 및 제1종일반주거지역 일부에 대해 고도지구를 해제한 데 따른 것이다.
또 제2종일반주거지역 이상에 대해서는 20m로 제한하던 높이 규제가 28m 이하로 완화됐다.정비사업 등을 추진할 경우 경관관리 가이드라인 준수와 서울시의 관련 위원회 심의 등을 거치면 최대 45m까지 완화할 수 있게 됐다고 구는 전했다.
그간 구는 지역 발전을 가로막았던 북한산 주변 고도지구 규제를 완화하고자 서울시에 지속해 완화방안을 건의하고,티셔츠 월드컵구민 3만4천여명의 규제 완화 요구 서명을 지난해 8월 서울시에 제출한 바 있다.
이번 완화로 삼양사거리 역세권과 함께 화계역 역세권도 정비사업을 추진할 경우 평균 45m까지 규제를 완화할 수 있게 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이번 결정으로 미아동 791-2882 일대 주택재개발 사업(14만696㎡)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구는 이곳의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지난 7일에는 주민설명회에서 북한산 통경축을 확보해 평균 45m 범위에서 약 2천400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건립하는 방안을 공개했다.
이순희 구청장은 "34년 동안 구민이 원했던 북한산 고도지구 규제 완화가 드디어 결실을 봤다"며 "미아동 791-2882 일대를 시작으로,티셔츠 월드컵앞으로 북한산 고도지구 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3년 6월 북한산 주변 고도지구 규제 완화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강북구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클라이밍 티셔츠 월드컵
:com경향신문 주요뉴스· [현장]“말수 적었던 박스 아저씨, 친구 따라 가셨나”···9중 추돌사고에 숨진 ‘폐지 노인’ 사연· [단독] “모멸감” 탈당 김영주 다음주 국민의힘행, 한동훈과 만나서···· 현봉식·이서진···전 여친 폭로에 영 난감한 배우들· “일본에 사과하라 반복할 게 아니라 번복하지 말라고 요구해야”· 진중권 “지금이 5공이냐”· 윤 대통령 “모든 독립운동” 부각에 심어진 ‘이승만 띄우기’· 차단된 ‘윤 대통령 짜깁기 풍자 영상’ 고발인은 국민의힘· 넷플릭스 빠진 OTT 물가잡기, 실효성 논란 ‘와글’· “타사 보란듯 MBC 잡도리”···시민방청단이 본 ‘바이든-날리면’ 방송심의· 누가,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 당사자도 알 수 없는 민주당 현역 의원 평가▶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경향신문(www.
티셔츠 월드컵,찾았는데 좋은 상황이 아니라면, 혹시라도 아버지가 평생 혼자 살지 않았다면 더 큰 상처가 될 것이란 이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