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알라베스 대 아틀레틱

에토 스쿼드|【슬롯 나라 꽁포】

NO.1: 에토 스쿼드

NO.2: 에토 바르샤 스쿼드

NO.3: 에토 바르셀로나 스쿼드

NO.4: 에토 첼시 스쿼드

NO.5: 에토 레알 스쿼드

NO.6: 교불 에토 스쿼드

글로벌 법률 회사 변호사 "여러 기업,위험 평가 위해 찾아와"
중국 외교부 "열렬 세력 겨냥…대다수 대만인들과 상관없어"

중국 천안문 광장 앞.ⓒ AFP=뉴스1 ⓒ News1 정윤영 기자
중국 천안문 광장 앞.ⓒ AFP=뉴스1 ⓒ News1 정윤영 기자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일부 외국계 기업들이 중국에서 대만 직원들을 철수시키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4일 보도했다.

중국이 지난달 강경 분리주의자(대만 독립 주장자)에게 '사형'을 선고할 수 있다고 발표하면서다.

글로벌 법률 회사 '퍼킨스 코이' 로펌의 제임스 짐머만 변호사는 로이터에 "여러 기업이 직원들에 대한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우리를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들은 소셜미디어(SNS)에 (직원들이 대만에 대해) 긍정적인 글을 올리거나 대만 선거에서 특정 정당이나 후보에게 투표하는 것이 친(親)독립 활동으로 해석될 수 있는 등 일부 모호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만인들은 언어 능력,중국에 대한 문화적 친숙함을 바탕으로 중국에 진출한 많은 다국적 기업들에 고용돼 있다.대만 정부 조사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약 17만 7000명의 대만인이 중국에서 일하고 있다.

중국 측은 이같은 상황에 있어 과한 우려라는 취지로 일축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중국 외교부는 "국가의 핵심 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형법 조치를 사용하는 것은 모든 국가의 공통된 관행"이라며 "관련 입법 문서는 극소수의 열렬한 대만 독립 세력과 그들의 분리주의 활동을 겨냥한 것으로,에토 스쿼드대다수의 대만 동포와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대만의 중국 본토 담당 기구인 대륙위원회(MAC)는 "정부는 중국 본토에 있는 대만 기업인들과 대만 직원들에게 지금 개인 안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킨다"며 "실제로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MAC는 중국의 지침이 대만 주민들의 개인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했다고 지적했다.그러면서 중국과 홍콩,마카오에 대한 여행 경보를 캄보디아,에토 스쿼드미얀마,에토 스쿼드레바논 등과 동급인 '주황색'(불필요한 여행은 피하라)으로 격상했다.

에토 바르셀로나 스쿼드

:포항시, 의료공백 대비 간부공무원 종합병원 책임 전담제뉴스 기사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지역 의료기관은 원활하게 정상 운영되고 있지만, 포항시는 의료 대란에 대비해 29일부터 시 간부공무원을 지역내 대형병원과 1대 1 매칭하는 책임전담제를 실시한다.

에토 스쿼드,초보자는 익숙하지 않거나 밸런스가 무너져 균형잡기 어렵다면 다리를 바닥에 붙여서 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