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바이킹 라이즈
NO.2: 바이킹 fk
NO.3: 바이킹 라이즈 쿠폰
NO.4: 바이킹 라이즈 공략
NO.5: 바이킹 라이즈 영웅 30명 디시
NO.6: 바이킹 라이즈 영웅 30명
NO.7: 바이킹 라그나
NO.8: 바이킹 라이즈 발할라
NO.9: 바이킹 라이즈 쿠폰 2024
NO.10: 바이킹 랍스터
[앵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7년 만에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무릎 치료를 위해서라고 하는데,바이킹 fk미 대선을 앞두고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 티베트 문제를 논의할 가능성도 있어서 중국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티베트 망명정부를 이끄는 88살의 달라이 라마가 현지시각 23일 미국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수천 명의 지지자들이 7년 만에 미국을 방문한 달라이 라마를 환영했습니다.
[텐진 쿤퀴/달라이 라마 지지자 : "성하(달라이 라마)를 만나 축복을 얻고 티베트 연대도 강화하려고 왔습니다."]
이번 방문의 공식적인 이유는 무릎 치료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미 의회에서 티베트-중국 분쟁법이 통과된 만큼 정치적 행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이 법안은 티베트가 예전부터 중국 영토였다는 중국 측의 주장을 부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미 의회 대표단은 지난주 인도에 있는 티베트 망명정부를 방문해 법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낸시 펠로시/전 미국 하원의장/19일 : "이 법안은 (중국에) 메시지를 보냅니다.조만간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할 겁니다."]
이에 따라 달라이 라마가 이번 방문 기간 대선을 앞둔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 법안 서명을 촉구할 경우 중국의 강한 반발이 예상됩니다.
[린젠/중국 외교부 대변인/20일 : "티베트 문제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입장은 일관되고 명확합니다.티베트 문제는 중국의 내정이며,바이킹 fk외부 세력의 간섭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최근 타이완 문제와 중국산 전기차 관세 부과 등으로 미중 갈등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티베트 소수민족 문제가 새로운 뇌관이 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영상편집:황보현평/자료조사:문종원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바이킹 fk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바이킹 fk채널 추가
▷ 네이버,바이킹 fk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바이킹 라이즈 쿠폰 2024
:전년 같은 기간 148건 대비 21.
바이킹 fk,2일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 가계대출 잔액을 취합한 결과 지난달 30일 기준 가계대출 잔액은 702조 7020억원으로 지난 4월(698조 30억원)보다 4조 6990억원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