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강원 랜드 다이 사이
NO.2: 강원 랜드 다이 사이 확률
공공 예식 공간 48곳 추가 제공
2027년까지 200개소 개방 목표
강원도내 3곳 신규 개방 예식 가능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 발굴해 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26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공공시설 추가 개방을 통한 청년 맞춤형 예식 공간 제공방안'을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 개방되는 국립시설은 국립중앙박물관,국립민속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 등 국립시설 5곳과 덕유산 국립공원 잔디광장 등 국립공원 야외공관 10곳,강원 랜드 다이 사이세종 호수공원 등 공공시설 33곳 등 총 48곳이다.
수용 인원은 장소별로 50명에서 400명까지 다양하다.사용료는 시설 면적과 장비 지원,이용자 간 형평성 등을 종합 고려해 시설별로 최소 무료에서 최대 56만원까지다.
강원도내에는 설악산 생태탐방원과 태백 글로벌리더십 연수원 소강당·실내체육관이 추가로 개방되며,기존 속초 시립박물관,삼척 원덕읍 복지회관,영월 두빛나래 웨딩홀,정선 여성회관,화천 여성회관,화천 간동종합문화센터,강원 랜드 다이 사이화천 사내종합문화센터,양구 해안면복지회관에서 예식을 할 수 있다.
예식 공간 정보 검색과 예약은 7월 1일부터 '공유누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예식','웨딩' 등 키워드를 입력하여 전국의 공공 예식공간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고,'우리마을 예식공간 대관' 테마 지도를 통해 원하는 지역의 공공 예식공간 및 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전기차충전소 등 편의시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정부는 향후에도 국민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이 원하는 공간을 지속해서 발굴,2027년 말까지 200개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예비부부가 식장 꾸밈·식음료 제공 업체를 별도로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별 관련 업체에 대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
강원 랜드 다이 사이
:정부는 아동 성폭력 방지 대책, 아동 성범죄자 보호관찰 의무화 등을 발표했고 A양 장례식이 열린 2월 22일을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로 제정했다.
강원 랜드 다이 사이,1절 한국에 기부한 사연 ▶ 아이유측 “팬클럽 회원 5명 영구 제명” 무슨 일이? ▶ ‘6시 내 고향’ 국민 안내양 김정연, “고향버스안은 인생극장이다” ▶ “이건 삼성도 못 한다” 100만원짜리 ‘손바닥’ 휴대폰…뭐길래 난리 ▶ “예쁜 손 만들려다” 여성들 손톱 네일…‘피부암’ 공포 ▶ [영상] 도로 주행 중 볼링공 ‘날벼락’…파손된 차 책임은 누가 [여車저車] ▶ 24살에 1억 모은 ‘짠순이’, 2년 만에 또 1억 모았다 ▶ “건국전쟁, 5편까지 가능”…내년 이승만 생일에 2편 나온다 ▶ “월 80만원, 편의점 알바보다 못 벌어요” 귀한 영재 받는 월급 ‘충격’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