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창동 로또

u-20 월드컵 나무위키

u-20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테슬라·파나소닉 등 신규 고객사 공급물량 증가
전분기比 매출액 약 39%↑·영업이익 흑자전환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글로벌 이차전지 전해액 전문기업 엔켐이 올해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을 기록했다.

엔켐은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083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영업이익은 전 세계적 캐즘(수요둔화) 우려 속에도 6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지난해 4분기 이후 2개 분기만에 흑자다.

회사 관계자는 실적 호조에 대해 "테슬라와 파나소닉 등 북미 신규 고객사향 제품 공급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엔켐은 이차전지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유럽과 미국에 선진입해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생산 거점에서 전해액 공급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엔켐은 전환사채(CB) 파생상품평가손실로 2분기 121억원 규모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파생상품평가손실은 전환권행사 및 주가 상승에 따른 것으로 실제 현금 유출이 없는 장부상의 손실이다.

엔켐은 현재 글로벌 최상위 6개 셀메이커 중 3곳에 제품 공급을 진행 중이며,u-20 월드컵 나무위키올해 초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를 고객사로 추가하는 데 성공했다.회사는 연말까지 LG에너지솔루션,SK온,파나소닉 이외에 추가로 최상위 셀메이커에 제품을 납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엔켐 관계자는 "매출액의 경우 지난해 4분기 이후부터 계속 우상향하는 추세였고,u-20 월드컵 나무위키최근 신규 고객사를 중심으로 북미 시장 공략에 더욱 집중하면서 실적이 전분기 대비 개선됐다"며 "이는 이차전지 주요 소재 업체들의 평균 실적 대비 빠른 회복세"라고 강조했다.

이어 "엔켐은 글로벌 1위 기업을 목표로 ▲글로벌 공급망 완성 ▲글로벌 최상위 셀메이커 고객사 추가 확보 ▲이차전지 업황 즉각 대응 ▲핵심 원재료 내재화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 등 총 5가지 전략을 수립해 실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엔켐의 북미향 매출은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된다.업계에 따르면 엔켐은 올해 하반기 이후,u-20 월드컵 나무위키SK온과 포드의 합작법인인 블루오벌(BOSK)의 테네시 1공장 가동 시기에 발맞춰 제품 공급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엔켐은 북미에서 ▲SK배터리아메리카 ▲얼티엄셀즈(LGES+GM) 1·2공장 ▲테슬라 ▲파나소닉 등에 제품 공급을 진행하며 미국 전역을 커버하는 역내 유일 전해액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또 엔켐은 중앙첨단소재와의 합작법인(JV) 이디엘(EDL)을 통해 리튬염(LiPF6) 수급 내재화를 추진 중이다.리튬염이 전해액의 핵심 원재료인 만큼 이를 내재화할 경우 엔켐은 전해액 생산을 위한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디엘은 현재 국내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에서 리튬염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회사 측에 따르면 내년 하반기 본격적인 '메이드인 코리아' 리튬염 양산에 나설 계획이다.

엔켐은 지난 10년 간의 성공적인 '마켓 인사이트' 기반 중장기 비전도 수립했다.엔켐은 리튬염,용매,첨가제 등의 전해액 핵심 원재료 내재화 사업과 NMP 리사이클링(R-NMP) 사업,u-20 월드컵 나무위키탄소나노튜브(CNT) 분산액 사업 등 다양한 신사업을 준비 중이다.이를 통해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고 '종합 케미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u-20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u-20 월드컵 나무위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국제사회의 압박이 거세진 가운데, 이를 완강히 반대해 온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 변화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u-20 월드컵 나무위키,"박탈 당한 시민권 돌려달라"…英 'IS 신부' 항소심도 패소뉴스 기사15세 때 시리아 건너가 IS 조직원과 결혼정부 "영국 안전과 보안 유지가 우선"15세 때 영국을 떠나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 조직원과 결혼했다가 영국 시민권을 박탈당한 여성이 이의를 제기한 항소심에서도 또 패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