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mbc 스포츠 아나운서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 슬로바키아의 로빈후드

NO.1: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NO.2: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가격

NO.3: 서울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서울=뉴시스] 가파른 경사로 '지옥의 오르막'이라 불리는 서울 상명대 앞 언덕에서 버스 미끄러짐 사고가 잇따르자 서울시가 버스 노선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a href=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인근 주민들과 학생들이 이에 반대하고 나"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서울=뉴시스] 가파른 경사로 '지옥의 오르막'이라 불리는 서울 상명대 앞 언덕에서 버스 미끄러짐 사고가 잇따르자 서울시가 버스 노선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인근 주민들과 학생들이 이에 반대하고 나섰다.(사진=MBC)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소정 인턴 기자 = 가파른 경사로 '지옥의 오르막'이라 불리는 서울 상명대 앞 언덕에서 버스 미끄러짐 사고가 잇따르자 서울시가 아예 버스 노선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인근 주민들과 학생들이 이에 반대하고 나섰다.

지난 5일 MBC에 따르면 서울 상명대학교 근처 언덕길에서 마을버스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내려오다가 결국 벽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해 승객 등 37명이 다쳤다.이곳은 최대 경사도가 16도에 달하는데 지난해 9월부터 최근까지 네 차례나 버스 미끄러짐 사고가 일어났다.

이에 서울시가 버스노선 조정에 들어갔다.언덕을 올라 상명대까지 가는 버스 노선은 시내버스 7016번과 마을버스 서대문08번,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종로13번 등 모두 3개다.이 중 2개는 언덕을 오르기 전 정류장에서 회차시키고,나머지 하나는 언덕을 내려가는 노선만 남기는 안이 유력하다.

그러자 상명대가 반발하고 나섰다.상명대 학생과 교직원,부속 중·고등학교 학부모 등 53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9%가 노선 조정을 반대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상명대 관계자는 "언덕 경사각이 최대 16도나 되는데 스키장 중급 코스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걱정했다.

상명대 학생들은 "가방을 메고 전공 서적들을 채워서 올라오면 땀이 막 줄줄 흐르고 올라와서 다리가 후들거릴 정도로 정말 힘들다" "간절하게 버스를 타고 있는데 이걸 없앤다고 하면 어찌할 방법이 없다"라고 하소연했다.

주민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한 주민은 "두 정거장을 가든 세 정거장을 가든 마을버스가 꼭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당초 서울시는 7016번 버스노선 조정안을 확정할 계획이었지만,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학생과 주민들의 반발이 심해지자 의견을 추가로 듣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상명대 가 본 사람은 알 거다.경사가 상상 그 이상으로 충격" "편의성보다는 인명사고가 안 나는 게 중요하다.차량 운행을 안 하는 게 맞다" "학생들 언덕 올라가느라 체력 다 쓰겠다" "상명대가 통학버스 운영해라" "이런 곳은 기사들도 버스 몰기 무섭다" "심지어 저 가파른 오르막길이 어린이 보호구역" "버스 기사도 학생도 주민도 다 힘들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

:[머니 컨설팅]양도세 절세를 위해 세대분리동일세대 여부에 따라 양도세 산정자녀 등 별도세대 인정 기준 알아둬야세대분리는 사실상 현황 통해 판단합가해도 예외적 비과세 적용하기도김도훈 KB국민은행 WM고객분석부(자문) 세무전문위원Q.

인사동 다이나믹메이즈,또 지난 28일 교섭에서 노사 양측이 사측 위원 2명의 교섭 참여를 놓고 갈등을 빚으면서 파업으로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