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박 중독 공익광고
NO.2: 도박 중독 문제 공익광고
테슬라 리포트에 네이버 휴머노이드 '엠비덱스' 등장
미국 월스트리트의 대표적 투자은행 중 하나인 모건스탠리가 토종 플랫폼 기업 네이버를 전 세계 로봇 산업의 대표적인 기술 기업으로 꼽아 주목됩니다.
이 리포트는 미국의 대표 기술기업 테슬라의 로봇기술과 관련한 리포트였는데,로봇기술을 뒷받침하는 반도체,배터리 등의 분야에서는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이 여럿 포함됐지만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기술 분야에선 국내외를 통틀어 네이버만 선정됐습니다.
5일 ICT업계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지난달 27일 발표한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관련 투자 리포트에서 네이버를 대표적인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기술 제공자(Humanoid Enabler)'로 꼽았습니다.
모건스탠리는 휴머노이드 하드웨어 개발 분야가 '인공지능(AI) 인접(AI-adjacent)' 분야이며,도박 중독 공익광고로보틱스 분야 자본 형성 및 연구개발(R&D) 투자 증가의 직접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분야라고 소개했습니다.
테슬라 등 다양한 산업의 주요 대기업이 휴머노이드 개발에 적극 나서면서 2040년에는 10억 대 이상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작동할 것이란 게 모건스탠리의 예상입니다.
그러면서 66개 글로벌 기업을 휴머노이드 기술 제공자(Enablers)와 수혜자(Beneficiaries)로 나눈 '휴머노이드 66' 리스트를 제시했습니다.기술 제공자로는 배터리 분야에서 LG에너지솔루션,SK이노베이션,도박 중독 공익광고삼성SDI 등이,반도체 분야에서는 엔비디아,도박 중독 공익광고퀄컴,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이 포함됐는데,휴머노이드 기술 분야에서는 네이버를 유일하게 선정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특히 네이버 계열사 네이버랩스가 2019년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에서 공개한 양팔로봇 '앰비덱스'(AMBIDEX)에 주목했습니다.
앰비덱스는 네이버랩스와 코리아텍이 산학협력 연구를 통해 2017년 처음 선보인 양팔로봇으로,일상 공간 속에서 이용자와 안전하게 상호작용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로봇입니다.
엠비덱스는 2019년 'CES'에서 테크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도박 중독 공익광고
:AP=연합뉴스'나토의 동진을 막는다'는 명분으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던 러시아 입장에선 외려 나토 확대란 정반대 결과를 얻게 됐다.
도박 중독 공익광고,다주택자에게 한정해서 보면, 과세대상자는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