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난카이 해구
NO.2: 난카이 해구 위치
NO.3: 난카이 해구 대지진
NO.4: 난카이 해구 지진 임시 정보
NO.5: 난카이 해구 오키나와
NO.6: 난카이 해구 도쿄
국내 양극재 기업이 해외 현지 투자에 대해 조 단위 ECA 자금 지원을 받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에코프로비엠은 이 자금을 이용해 에코프로 그룹의 첫 해외 사업장인 헝가리 데브레첸 양극재 공장 건설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에코프로비엠은 헝가리 데브레첸에 연 10만8000t 규모의 양극재 생산기지를 건설 중이다.투자비 규모는 총 12억8000만달러에 달한다.에코프로비엠의 헝가리 공장은 2025년 상반기 내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공장이 가동되면 유럽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역내 규제 및 관세 리스크를 피하려는 배터리 및 완성차 등 고객사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지난 6월 27일 에코프로비엠 자회사이자 유럽 현지법인인 에코프로비엠 헝가리는 한국수출입은행 및 한국무역보험공사와 ECA 파이낸싱 계약을 체결했다.계약 규모는 8억6000만달러다.
이번 자금 지원은 직접 대출 및 보증,난카이 해구보험 형태로 이뤄진다.한국수출입은행은 1억8000만 달러의 보증 및 2억5000만달러의 직접 대출을 진행하며 한국무역보험공사는 4억3000만달러의 보험을 제공한다.
에코프로비엠 헝가리는 한국수출입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보증 및 보험을 바탕으로 비앤피파리바(BNP),난카이 해구HSBC 등 5개 글로벌 상업은행으로부터 자금을 차입할 예정이다.
최문호 에코프로비엠 대표이사는 "에코프로비엠이 국내외 신증설을 진행하면서 대규모 자금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며 "공적 수출신용기관들이 에코프로의 해외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믿고 정책금융을 지원해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난카이 해구 대지진
:조국혁신당과 민주당의 모 언론 표현으로 보면 사실상 연대, 민주당 관계자 얘기를 따르면 협력은 하지만 연대는 아니다 뭐 이렇게 얘기를 했던데요.
난카이 해구,항공사 측은 항공기 착륙 후 객실을 철저히 청소했고, 탑승객들도 다른 항공편에 배정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