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토토 무승부

【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 이벤트 룰렛 대여

NO.1: 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

"중소상공인과 상생 강화…무료배달로 매출 견인"

쿠팡이츠 [촬영 안 철 수]
쿠팡이츠
[촬영 안 철 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쿠팡이츠가 입점 중소상공인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포장수수료 무료 정책을 지속하기로 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이 포장수수료 무료 정책을 유료로 전환한 것과 반대되는 행보다.

쿠팡이츠는 1일 "모든 입점 매장에 대해 무료 포장수수료 지원을 지속하기로 했다"며 "전국 외식업주들과 함께 상생하고 성장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배달앱 중 전 입점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수수료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곳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국내 배달앱 시장 점유율 1위인 배달의민족은 이달부터 배민 포장 주문에 새로 가입하는 외식업주에 대해서는 중개 이용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포장 중개이용료는 6.8%로,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배달 중개이용료와 동일하다.

만약 고객이 3만원짜리 음식을 포장으로 주문했다면 외식업주는 배민에 중개이용료로 2천40원을 내야 하는 셈이다.

다만,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배민은 기존에 포장 서비스를 이용해 왔던 업주와 지난 달 30일까지 가입 승인이 완료된 가게에는 내년 3월까지 포장 중개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당시 정책 전환 발표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골치 아파졌다',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고민하고 있다'는 등 부담을 호소하는 업주들의 글이 이어지기도 했다.

요기요 역시 포장 주문에 대한 중개이용료를 12.5% 받고 있다.

[쿠팡이츠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쿠팡이츠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쿠팡이츠는 무료 포장수수료 정책과 함께 쿠팡 멤버십인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무료배달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쿠팡이츠는 무료배달 시행 한 달 만에 입점 중소상공인의 매출이 35% 늘었다고 소개했다.수도권과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만 보면 상점 매출은 두 배가 됐다는 게 쿠팡이츠의 설명이다.

쿠팡이츠는 지난 3월 26일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배달 서비스를 시작했고,5월에는 무료배달 적용 지역을 전 지역으로 확대했다.

이에 지난 3월 처음으로 배달앱 시장에서 2위 자리에 올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5월 사용자 수 기준 시장 점유율은 배민 60%,쿠팡이츠 20%,요기요 16% 순이었다.



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

:유족은 한 달 전 이별을 통보받은 피고인이 피해자를 지속해 협박하고 스토킹해왔고 사고 당일에도 피고인의 행위가 피해자 사망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있다고 주장 중이다.

블록 체인 공공 서비스,단순히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 시민들에게 자율적인 참여를 독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