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 ㄲ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우수벤처기업 금융지원 및 공급망 금융플랫폼 무상지원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벤처기업협회는 지난 25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과 벤처기업 지원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계기로 우수 벤처기업의 발굴 및 투자 협력 확대와 금융인프라 지원을 강화하는 등 벤처기업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벤처기업협회는 우수벤처기업을 우리은행에 추천,세연 ㄲㅈ최저수준의 금리우대 및 투자를 확대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공급망 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벤처기업이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벤처기업 간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더불어 협회가 이전하는 제2판교 등 협회 거점지역의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우리은행의 금융·비금융 지원조직과의 연계해 공동프로그램 개최하는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제2판교를 중심으로 지역 벤처 생태계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우리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벤처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경제의 중심에 있는 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견인하고 협회와의 상호협력 및 금융,세연 ㄲㅈ비금융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