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루션 작업배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이 29일 전략 자원인 희토류에 대한 관리·감독을 크게 강화하는 내용의‘희토류 관리 조례’를 공포했다.조례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전 세계 공급량의 70%를 차지하는 희토류 대국인 중국은 그동안 희토류를 경제 보복 수단으로 활용해 왔는데,에볼루션 작업배팅향후 이러한 움직임이 강화될 전망이다.
이날 중국의 이인자 리창 총리가 서명한 조례는 희토류 자원이 국가 소유이며 어떤 조직이나 개인도 희토류 자원을 점유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또 희토류 관리 시스템을 개선해 공업정보화부·자연자원부 등 정부 부처의 희토류 관리 책임을 명확히 하고,현(縣)급 이상 지방 정부가 관할 지역의 희토류 관리를 책임지도록 했다.
국가가 희토류 산업 발전을 위한 통일된 계획을 수립하고 새로운 기술·공정·제품·소재·장비의 연구·개발과 적용을 장려하고 지원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각 부처들은 희토류의 채굴·제련 총량 조절도 책임진다.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에볼루션 작업배팅중국의 지난해 희토류 생산량은 24만t으로 전 세계의 70%를 차지하고,에볼루션 작업배팅희토류 매장량도 4400만t으로 세계 전체의 44% 수준이다.중국은 특히 앞선 희토류 정련 기술을 등에 업고 희토류 정제 제품을 대량 공급하며 국제 시장을 호령해왔다.
그러나 중국의 희토류 위협이 거세지자 미국 등 세계 각국은 공급망 재편에 나서며 대응하고 있다.미국은 정부 보조금을 지급해 미국 내 희토류 정제 공장을 재가동하고 정련 기술 확보에 나섰다.희토류 매장량이 큰 베트남(2200만톤),에볼루션 작업배팅브라질(2100만톤),에볼루션 작업배팅호주(570만톤) 등도 세계 주요국과 협업을 확대하는 추세다.
-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75739
국제퀴즈 풀고 선물도 받으세요!☞ https://www.chosun.com/members-event/?mec=n_qu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