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드래곤볼 실사
NO.2: 드래곤볼 실사판
NO.3: 드래곤볼 실사 ai
NO.4: 드래곤볼 실사 공연
NO.5: 드래곤볼 z 실사
NO.6: 넷플릭스 드래곤볼 실사
NO.7: 중국 드래곤볼 실사
삼성SDI·SK온도 실적 감소 전망
하반기 전기차 신차로 반등 기대
LG에너지솔루션은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9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6조 1619억원으로 같은 기간 29.8% 감소했다.다만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24.2%,드래곤볼 실사0.5% 증가했다.
이달 말에서 다음달 초 실적 발표를 앞둔 삼성SDI와 SK온도 상황은 비슷하다.증권업계에 따르면 삼성SDI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5% 감소할 것으로 점쳐진다.10개 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 간 SK온은 2분기에도 흑자 전환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기차 수요 둔화 등으로 전반적인 전방시장 수요 약세가 이어진 데다 리튬,니켈 등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실적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배터리 업계는 통상 원자재 가격에 연동해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데 원자재 가격이 하락할 경우 원자재 매입 시점보다 배터리셀 판매 시점 가격이 떨어지는 역래깅(원재료 투입 시차에 따른 이익 감소)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공급망을 수직 계열화해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한 중국 업체들의 급성장도 위협적이다.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5월 국내 3사(LG에너지솔루션,드래곤볼 실사삼성SDI,드래곤볼 실사SK온)의 전 세계 배터리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4% 포인트 하락한 46.8%를 기록했다.중국의 CATL은 시장 점유율 37.9%로 글로벌 1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BYD는 점유율 3.8%로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트 성장하며 6위를 차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성장은 이뤄지고 있는 데다 장기적으로는 전기차 대중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이에 대비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내실 다지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