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NO.2: 두산에너빌리티
NO.3: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NO.4: 두산에너빌리티 smr
NO.5: 두산에너빌리티 목표주가
NO.6: 두산에너빌리티 주식
NO.7: 두산에너빌리티 매수청구권
NO.8: 두산에너빌리티 목표가
NO.9: 두산에너빌리티 배당
NO.10: 두산에너빌리티 채용
유럽 최대의 원자력발전소인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에서 불이 난 후 방사선 수치를 점검했지만 위험 요인은 없었다고 국제원자력기구,두산에너빌리티IAEA가 밝혔습니다.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은 현지시간 12일 성명을 통해 "자포리자 원전의 냉각탑 중 하나에 무인기 공격이 있었고 폭발음이 들렸다는 현지 상주 전문가들의 보고를 받았으며 이번 사건이 핵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드론 공격이 있었던 냉각탑 주변에는 방사성 물질이 없었고 이에 따라 방사선 수치가 상승할 위험도 없다고 현장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며 "우리는 시설 피해 평가를 위해 냉각탑 접근을 요청하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냉각탑은 발전소 전력 운영 중에 사용되는데 냉각탑이 손상되더라도 현재 가동 중단 상태인 원전 6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서도 "화재는 안전 필수 시설로 확산할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로시 사무총장은 "원전에 대한 모든 군사적 행동은 핵시설 보호를 위한 기본 원칙을 명백히 위반하는 것"이라며 "핵사고 위험을 높이는 이런 무모한 공격은 즉각 중단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포리자 원전은 우크라이나 인력들이 시설을 운영하지만 러시아가 원전 일대를 점령하며 통제 중입니다.
IAEA는 이 원전에 전문가들을 상주시켜 자칫 대형 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전의 안전 문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영원전기업 로사톰은 지난 11일 오후 8시 20분쯤 자포리자 원전의 냉각탑 2개 가운데 하나가 우크라이나 드론의 공격을 받아 불이 났다고 알렸습니다.
반면 우크라이나 측은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본토 공격으로 궁지에 몰린 러시아군이 자포리자 원전에 불을 지르고 우크라이나에 책임을 덮어씌우려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두산에너빌리티
:현역 퇴장마저 조용한 與…정작 공관위 ‘파워게임’ 해명 진땀 [이런정치]4선 홍문표, 경선 포기…초선 윤두현·최춘식 불출마 선언“조용 넘어 고요한 공천…안정적으로 진행된다는 증거”공관위 ‘파워게임’ 불씨된 김현아·김대식 단수공천한동훈 “제가 이끄는 정당…오히려 정상 절차 작동”홍문표 국민의힘 의원 [연합][헤럴드경제=김진 기자] 22대 총선을 앞두고 ‘조용한 공천’이 한창인 국민의힘에서 현역의원 3명이 연달아 경선 포기와 불출마를 선언했다.
두산에너빌리티,금리 동결…이 발표 최소 두 번 더 봐야 하나요━2월 금통위, 9연속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현재 수준인 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