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사우샘프턴 fc 대 리버풀 타임라인

【강상희】24-25 챔피언스리그|사우샘프턴 fc 대 리버풀 타임라인

NO.1: 강상희

NO.2: 강상희 회계사

NO.3: 강상희 교수

NO.4: 강상희 대표

NO.5: 강상희 세무사

NO.6: 강상희 의원

NO.7: 강상희 유퀴즈

NO.8: 강상희 수능

NO.9: 강상희 가수

NO.10: 명지대 강상희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인공지능(AI)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교육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하고 회사 인수합병(M&A)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에듀윌은 양형남 대표가 1992년 설립한 국가고시연구원을 모체로 하며,강상희2002년 사명을 현재와 같이 바꿨다.설립 이후 성장을 거듭해 온·오프라인 성인교육 시장에서 리딩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2016년에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단일 교육기관 공인중개사 한 회차 최다 합격자 배출을 공식 인증 받은 바 있으며,강상희현재까지 8년간 합격자 수 최고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설립 후 3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으나,강상희최근 부동산 경기침체와 공무원 수험생 축소 등으로 인해 시장이 경색된 상황에서 재무적 어려움을 겪었다.이에 지난해 비용 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으며,올해 1분기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이뤘다.

에듀윌은 이번 투자 유치와 M&A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재무적 여건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사업구조를 더욱 강화하고자 하며,에듀윌과 사업 운영의 결을 같이 하는 새로운 오너십(Ownership)을 세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전 세계 교육 시장에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학습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32년간 국내 교육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교육기업이 되고자 하며,이번 투자 유치와 M&A 추진은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을 교육에 접목해 수험생들에게 최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진정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이로 인해 교육업계의 큰 지각변동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강상희 가수

:이번 조치는 공정위가 2016년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ㆍ합병 건 이후 8년 만에 기업결합을 불허한 사례이다.

강상희,그래픽=김현국고금리 직격탄 맞았던 리츠도 반등금리 하락기 주목할 만한 또 다른 투자처는 ‘리츠’다.